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미국 뉴스

“지금이 고점, 집값 6개월 내 하락”

뉴스타★ 2023. 3. 31. 00:54

“지금이 고점, 집값 6개월 내 하락”

 

실러, 침체 가능성 전망
1년 뒤 모기지 8% 예측도

 

로버트 실러 예일대 이코노미스트는 현재 주택가격이 역사적으로 고점 수준이라면서 6개월 내 하락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28일 마켓워치에 따르면 실러 교수는 “단기적으로 주택시장을 예측하는 것은 쉽지만, 장기적 수요자라면 불확실성이 커진다”며 “현재 주택시장은 역사적으로 매우 높은 상태”라고 말했다.
 
주택시장 수요자들은 매물 부족과 역사적으로 높은 가격 및 모기지 이자율 등으로 삼중고를 겪고 있다.
 
뉴욕 연방준비은행(연은)이 공개한 주택시장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1년 후 모기지 금리가 8%를 웃돌 것으로 보고 있다. 연준이 지난해부터 금리를 16년래 최고치인 4.75~5.0%까지 올리고, 향후 추가 금리 인상이 예상되어서다.

 

하지만 실러 교수는 앞으로 경기침체가 올 가능성이 크다며, 주택 가격이 6개월 내 하락할 가능성이 크다고 예상했다.
 
그는 “연방준비제도와 재무부에 매우 똑똑한 사람들이 많다”며 “이들은 향후 경기침체가 다가올 것이란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실러 교수는 주택시장 가격을 분석하는 ‘케이스-실러 주택가격 지수’를 고안한 인물이다.

 

출처 : 미주 중앙일보 The Korea Daily

https://news.koreadaily.com/2023/03/29/economy/realestate/20230329191635127.html

 

“지금이 고점, 집값 6개월 내 하락”

로버트 실러 예일대 이코노미스트는 현재 주택가격이 역사적으로 고점 수준이라면서 6개월 내 하락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28일 마켓워치에 따르면 실러 교수는 “단기적으로 주...

news.korea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