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이야기들

"브로드 뮤지엄에 아직도 안 가봤나요?"

뉴스타★ 2017. 9. 29. 01:43

 

 

 로맨스가 +100상승하는 LA 인근 로맨틱한 저녁식사는 어디서?

 

 LA의 유명 영화·TV 속  레스토랑 촬영지

 

 LA 사진찍기 좋은 담벼락 찾기

 

 LA에서 최고로 맛있는 햄버거집은 어디일까요?

 

 바베큐 피크닉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 in LA

 

 국 비자의 종류와 비자 신청 대상자

 

 미국 부동산 종류와 몇가지의 팁

 

 국에서 집 구하기 (아파트 렌트,리스,룸메이트,하숙)

 

 LA 인근 추천 여행 명소

 

 LA 최고의 볼링장 7곳을 소개합니다.

 

 LA의 새로운 아이스크림 가게들

 

 LA근교 펌킨 패치 및 펌킨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곳


LA에 있는 세계적 뮤지엄

 

평생 세상을 보지도 듣지도 못했던 헬렌 켈러는 53세에 쓴 에세이에 '만약 사흘만 세상을 볼 수 있다면 꼭 보고 싶은 세 가지가 있다고 했다. 그 중 한가지 바로 박물관이다. 그는 "첫날에는 내 삶을 가치있게 만들어 준 사람들을, 둘째 날에는 자연사 박물관과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박물관에 가는 것은 그만한 가치가 있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박물관 루브르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한 작품만으로도 어마어마한 관람객을 끌어 모은다. 한해 루브르를 찾는 관람객 수는 740만 명이다. 그만큼 좋은 작품을 보고 싶은 사람들의 욕망은 크다.

그런 의미에서 LA주민들은 행운아들이다. 길게 뻗은 아름다운 해변뿐 아니라 10~30분 거리면 갈 수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뮤지엄을 3곳이나 두고 있으니 말이다. 바로 게티 센터.LA카운티미술관 그리고 브로드 뮤지엄이다. 이 세 곳은 인근 주민뿐 아니라 미 전역과 해외에서 온 관광객에게도 인기다. LA인근 뮤지엄부터 미국 내 뮤지엄 해외의 유명 뮤지엄 등 가볼 만한 뮤지엄들을 차례로 소개한다.

 

 

◆브로드 뮤지엄

지난 2015년 9월에 개관한 브로드 뮤지엄(The Broad)은 개관 후 1년 만에 100만 명의 관람객이 찾았을 만큼 인기다. 하지만 주변에 얘기를 들어보면 아직도 가보지 않은 이들이 적지 않다. 브로드는 예약제로 주말에 가려면 한 달 정도는 기다려야 차례가 돌아온다. 예약 없이 가려면 긴 줄을 감수해야 한다. 뮤지엄 오픈 전부터 문 앞에서 대기하면 차례를 기다려 들어갈 수 있다.

월트디즈니 콘서트홀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는 뮤지엄은 외관만으로도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어디서 셔터를 눌러도 예술품 같은 사진이 찍혀 나온다. 안으로 들어가면 아주 튼튼한 요새에 들어가 있는 묘한 기분이 든다. 3층으로 된 건물은 1층과 3층만이 관람객들에게 개방되어 있다.

1층에는 특별전시와 기념품 가게가 있는데 현재 일본계 원로작가 쿠사마 야요이의 설치미술 '인피니티 미러드 룸(Infinity Mirrored Room)'이 전시 중이다. 미러룸에는 한 명씩 방으로 들여 보내는데 시간은 딱 40초가 주어진다. 40초는 워낙 짧은 시간이기 때문에 시간 배분을 잘해야 감상도하고 사진도 찍을 수 있다. 무료 전시는 이번 달 말이면 끝나고 10월 21일부터는 쿠사마 야요이 대규모 회고전으로 치러지면서 입장료를 받는다.

메인 전시장인 3층으로 올라가는 방법은 3가지다.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그리고 계단이다. 에스컬레이터는 동굴처럼 긴 통로를 통해 전시장으로 데려다 주는데 좁은 통로를 지나 확 트인 전시장을 보여주면서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우선 3층에 올라가자마자 정면에는 일본 팝아티스트 타카시 무라카미(Takashi Murakami)의 대형 작품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가로 118피트에 세로 10피트에 달하는 대형 작품으로 장난감이나 만화를 좋아하는 키덜트라면 이 작품에 매료되지 않을 수 없다. 이외에도 팝아트의 거장 리히텐슈타인과 제프 쿤 극사실주의로 명성을 얻는 영국 미술가 맬컴 몰리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 중 한 명인 독일 아티스트 요제프 보이스 등 수많은 유명 작가들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브로드에는 고전은 없이 현대작품만을 전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만큼 현대 미술계에서 이름깨나 알려진 작가들의 작품을 많이 감상할 수 있다.

내려올 때는 계단으로 내려오면 2층에 있는 수장고를 창 너머로 볼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입장료는 무료지만 주차비는 22달러다. 밸리데이션을 받으면 12달러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www.thebroad.org) 참고.

주소:221 S Grand Ave. LA

 

 

 

◆LA카운티미술관(LACMA)

LACMA에서는 미술품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익히 들어 알고 있는 화가들의 작품들이 많은데 빈센트 반 고흐 폴 세잔 폴 고갱 바실리 칸딘스키 앙리 마티스 피에르 보나르 등 40여 명의 유명 작가들의 수많은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또한 특별 전시로 화가 '마르크 샤갈'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있는 '팬타시스 포 더 스테이지(Fantasies for the Stage)'가 진행 중이다. 내년 1월 7일까지. 입장료는 성인 15달러이며 특별전은 추가로 돈을 내야 한다.

주소:5905 Wilshire Pl. LA

 

 

 

◆게티센터

1997년 오픈한 게티센터는 석유재벌 J 폴 게티가 개인 소장품과 기금을 바탕으로 조성됐다. 고흐의 '아이리스' 등의 유명 회화작품과 폼페이 벽화 기원전 5세기의 아프로디테상 등 세계적인 미술품이 전시되어 있다. 게티는 또한 미켈란젤로 소묘작 '애도하는 여인'을 내달 29일까지 특별 전시한다.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은 미켈란젤로가 드물게 남긴 소묘작 중에서도 최고로 평가되는 작품이다. 입장료는 무료지만 주차비는 내야한다. 웹사이트는www.getty.edu/visit/center.

주소: 1200 Getty Center Dr. LA

 

 

 

 

     1. LA다운타운에 있는 현대 뮤지엄 '더 브로드'. 2. 브로드 뮤지엄 외관 3층 전시장에 올라가자마자 보이는 타카시 무라카미와 제프 쿤의 작품.

                       3. 실루엣 아티스트 카라 워커의 작품. 4. 3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칼레이터.

 

출처:중앙일보, 글·사진=오수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