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칼럼

백만장자의 자격 조건

뉴스타★ 2023. 5. 6. 01:54

백만장자가 되려면 그에 맞는 그릇이 되어야 한다. 여기에 그릇은 사람의 됨됨이를 말한다. 그릇이 크면 많이 담기고, 그릇이 작으면 아무리 넘쳐나도 그 사이즈 만큼만 담을 수 있다는 말이다. 작은 그릇에 로또 당첨금이 담기면 넘쳐서 담지 못하거나 깨진다는 뜻인가?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겠다는 의지로 이웃과 친구를 비교하면 주식과 부동산에 투자하며 초조해 하고 아등바등 살아간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열 가지 비결"에 대하여 함께 나누고자 한다.

1. 일을 해라. 일은 돈을 벌 수 있는 장점도 있고, 커리어를 쌓아가며 나를 건강하게 하고 내 가족을 기쁘게 한다.

 

2. 내 사람이 몇명이 있는지 생각해 보자. 핸드폰에 500명 이상 연락처가 있어도 막상 힘들 때 나의 손을 잡아줄 상대는 얼마 없다. 좋은 때 주위에 친구가 많다고 해도 힘들 때 옆에 있는 사람이 진짜이다. 단 한 명이라도 마음을 터놓을 사람이 있는지 떠올려 보자.

3. 성실함으로 주위 사람에게 신뢰를 주자. 매번 상대를 먼저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가? 실속 없는 사람처럼 보이지만 허세가 아니라면 시간이 지날 수록 조금씩 크레딧이 쌓인다. 두 얼굴인 사람은 얼마 동안 상대를 속이고 포장할 수 있지만 끝까지 갈 수는 없다.

4. 정신 건강과 체력에 단련에 신경 쓰자. 아무리 비상한 머리로 비즈니스가 번창해도 건강을 잃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건강을 잃는다면 나만 힘든 것이 아니고 내 주위의 사람들도 힘들어진다. 건강은 미리 지키자.

5. 긍정적인 생각, 감사함을 잊지 말자. 이럼에도 불구하고 라는 단어가 있다. 성공은 내가 똑똑해서만 되는 것도 아니고 묵묵히 최선을 다하면 하늘이 나를 지켜준다.

6. 어떤 위기도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이겨내라. 남들의 위기가 나에겐 기회가 될 수 있다 . 미리 준비한다면 지금의 어려움도 별 걱정이 되지 않는다. 더 좋아질 것이라고 확신을 가지자.

7. 도움이 되는 사람을 만나고, 항상 배우는 자세를 가져라. 손님들과 함께 운전을 하는 시간 동안 좋은 이야기들을 많이 듣게 된다. 예전 같았으면 잔소리라고 생각했을 수 있다. 어른들의 말씀은 삶의 지혜이다. 틀린 지식을 가지고 남의 말을 들으려 하지 않는 손님의 경우에는 쇼잉을 마친 후 기운이 빠지는 경우도 있기는 하다. 이런 분들의 공통점은 부정적이고, 잘못된 결정으로 한숨 쉬는 경우가 많아서 듣고 있으면 함께 힘들어진다.

8. 늘 지지해 주는 배우자를 만들어라. 어렸을 때 운동회 기억이 난다. 팀별로 줄다리기를 하면 죽을힘을 다해 줄을 당긴다. 우리 팀이 이기면 그 만큼 통쾌한 경기가 없다. 나도 열심히 했지만 우리 팀 모두가 열심히 해서 이길 수 있었다. 살면서 영원한 내 편이 하나 있다는 것은 매우 든든한 일이다. 

 

9. 아무리 큰 문제가 생겨도 신념을 가지고 최종적인 결정을 해야 한다. 어느 누구의 말에 의해 좌지우지 되는 것이 아닌 내가 성실하게 살면서 배우고, 느끼고, 도움이 되는 지인들의 의견도 함께 고려하여 결정하자.

10. 오늘도 내일도 현제 시간이 중요하지만 10년 후의 일을 준비하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자. 이 모든 것들은 부동산 거래가 직업인 필자에게도 적용되는 내용이기도 하다. 인생에서 성공하는 비결은 무조건 부자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지만 부동산 투자로 많은 성공을 이룬 주위의 지인들을 돌아보며 이들도 많은 경우 위의 내용과 일치함을 볼 수 있었다. 나에게는 어떤 모습이 보일지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내 자신이 먼저 반듯하도록 매일 삶의 거울을 들려다 보기를 바란다.

문의 (213) 500-8954
  
<미셀 정 뉴스타부동산 LA 명예부사장>   

 

<출처: 미주 한국일보 5.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