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칼럼

시무식의 의미

뉴스타★ 2013. 1. 3. 03:28

좋은목수가 되자


시무식을 했다고 새해가 시작되는 것은 아니다.

시무식에 새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에 의한 "실행" 이될 때 비로서 그 해의 업무가 시작되는 것이다.
시무식을 누가 어떻게 짜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씨를 뿌리고 거두는 것은 농부가 하듯이 스스로가 일을 계획해서 만들고 거두는 것이 당연한 것이다. 지금 일이 어렵다면 앞으로 쉬워지게 미리 준비를 하자. 경기가 어렵다면 스스로 풀어보려고 ...노력을 해보자.

내가 어느 위치에서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 돌아보고 분수에 맞는 일을 찾아 창의적으로 하는 자에게는 적어도 불경기란 없다.
오히려 가장 먼저 그런 직장이나 사회에서 희소식이 시작 되리라고 자신한다.
자기 일에 꾸준한 대인관계가 곧 우리의 생활이 되어야 한다.
생활이 네트웍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 네트웍을 위해얼마나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해야 하는지 성공한 자들은 알고 있다.
이메일을 하루에 수백개씩 보내는 사람도 있고 앉자마자 습관적으로 전화를 하는 사람들도 있다.

일이 생기면 그제서 해결을 하려고, 물건이 생기면 그때서야 고객을 찾느라고 호들갑을 떨면 분주하게 일하는 것처럼 보일지 모르나 능률적인 것은 못 된다.
시끄러운 망치질도 좋은 목수가 일하면 리듬으로 들리지만, 초보자가 일 할 때는 언제나 우당 탕탕
불협화음으로 들린다. 말썽없이 묵묵히 좋은 집을 짖는 좋은 목수의 자태를 지켜 배워보자.
불경기라고 아우성만 지르지 말고 생산적인 일을 조용히 해결하는 습관을 키워 나가자.

깊은 강이 조용히 흐르듯 불경기의 생활도 그렇게 조용히 모난 곳은 대패질을 하고 벌어진 곳은 못질을 하는 해결책을 간구해 보자.
계사년 뱀의 해는 이제 구정이 지나고 월력이 바뀌면서 함께 무르익어 갈 것이다. 계사년을 맞이했으니 "풍요"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뉴스타인이 되자.

사진: *좋은목수가 되자

-시무식(始務式)의 의미

시무식을 했다고 새해가 시작되는 것은 아니다. 시무식에 새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에 의한 "실행" 이될 때 비로서 그 해의 업무가 시작되는 것이다. 시무식을 누가 어떻게 짜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씨를 뿌리고 거두는 것은 농부가 하듯이 스스로가 일을 계획해서 만들고 거두는 것이 당연한 것이다. 지금 일이 어렵다면 앞으로 쉬워지게 미리 준비를 하자. 경기가 어렵다면 스스로 풀어보려고 노력을 해보자.

내가 어느 위치에서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 돌아보고 분수에 맞는 일을 찾아 창의적으로 하는 자에게는 적어도 불경기란 없다. 오히려 가장 먼저 그런 직장이나 사회에서 희소식이 시작 되리라고 자신한다. 자기 일에 꾸준한 대인관계가 곧 우리의 생활이 되어야 한다. 생활이 네트웍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 네트웍을 위해얼마나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해야 하는지 성공한 자들은 알고 있다. 이메일을 하루에 수백개씩 보내는 사람도 있고 앉자마자 습관적으로 전화를 하는 사람들도 있다.

일이 생기면 그제서 해결을 하려고, 물건이 생기면 그때서야 고객을 찾느라고 호들갑을 떨면 분주하게 일하는 것처럼 보일지 모르나 능률적인 것은 못 된다. 시끄러운 망치질도 좋은 목수가 일하면 리듬으로 들리지만, 초보자가 일 할 때는 언제나 우당 탕탕 불협화음으로 들린다. 말썽없이 묵묵히 좋은 집을 짖는 좋은 목수의 자태를 지켜 배워보자. 불경기라고 아우성만 지르지 말고 생산적인 일을 조용히 해결하는 습관을 키워 나가자. 

깊은 강이 조용히 흐르듯 불경기의 생활도 그렇게 조용히 모난 곳은 대패질을 하고 벌어진 곳은 못질을 하는 해결책을 간구해 보자. 
계사년 뱀의 해는 이제 구정이 지나고 월력이 바뀌면서 함께 무르익어 갈 것이다. 계사년을 맞이했으니 "풍요"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뉴스타인이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