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뉴스타 소식

광고는 마케팅입니다.

뉴스타★ 2014. 9. 26. 00:47
안녕하십니까? 남문기입니다.

우리 뉴스타가족 여러분! 부동산 에이젼트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광고를 중요하게 생각하여야 하며 항상 차별화 되어야 합니다. 광고는 마케팅입니다. 마케팅에 능수능란 해졌을 즈음하여 
성공은 우리 눈 앞에 펼쳐져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마케팅에 도움이 될 만한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바로 마케팅 전략가인 알 리스, 잭 트라우트의 '마케팅 불변의 법칙' 이라는 책입니다. 시대를 막론하고 비즈니스 세계를 지배하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 꼭 한 번 읽어보세요 비즈니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신경영 신경제 New Trend!

<마케팅 불변의 법칙>

1) 선도자의 법칙(The law of Leadership):
  - 더 좋은 것 보다 맨 처음이 낫다. 시장이나 위치를 선점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함. 타이밍의 문제이며 신속히 업계의 리더가 되라는 조언.

2) 영역의 법칙(The law of Category):
  - 최초로 뛰어들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야 하며 특정 분야의 전문성, 노하우, 기술 등을 확보하는 중요성을 의미.

3) 기억의 법칙(The law of Mind):
  - 시장보다는 고객의 기억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소비자의 정서속에 파고드는 일.

4) 인식의 법칙(The law of Perception):
  -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이미지 구축의 중요성.

5) 집중의 법칙(The law of Focus):
  -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잠재 고객의 기억속에 한 단어를 심는 것이다. 키워드라는 말과 같이 고객의 의식속에 꼭 각인시키고 어필시켜야 할 핵심 단어가 무엇인가의 문제.

6) 독점의 법칙(The law of Exclusivity):
  - 진검 승부, 외나무 다리를 차지하는 것이 곧 내가 원하는 이미지로 고객에게 인식될 수 있다.

7) 사다리 법칙(The law of Ladder):
  - 기억의 사다리 중 어디를 차지하느냐에 따라 채택할 전략이 달라진다. 업계에서 얼마나 우위로 인식되고 있나 하는 것이 영업 방침을 결정짓게 한다.

8) 희생의 법칙(The law of Sacrifice):
  - 얻기 위해서는 포기해야 한다.

9) 정반대의 법칙(The law of Opposites):
  - 당신이 2인자를 겨냥하고 있다면 당신의 전략은 선도자, 즉 1위에 의해 결정된다.

10) 분할의 법칙(The law of Division):
  - 시간이 지나면 하나의 영역(시장)은 둘 이상으로 핵분열된다.

11) 조망의 법칙 The Law of Perspective
 - 마케팅 효과는 오랜 시간에 걸쳐 발효된다

12) 라인 확장의 법칙 The Law of Line Extension 
 - 회사 내부에는 브랜드의 자산을 확장시키려는 거역하기 힘든 압력이 존재한다

13) 희생의 법칙 The Law of Sacrifice 
 -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는 무언가를 포기해야 한다

14) 속성의 법칙 The Law of Attributes 
 - 스스로 부정적인 면을 인정하면 소비자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려줄 것이다

15) 정직의 법칙 The Law of Candor 
 - 스스로 부정적인 면을 인정하면 소비자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려줄 것이다

16) 단일의 법칙 The Law of Singularity 
 - 어떤 상황에서든 하나의 단일 행동만이 실제적인 결과를 창출한다

17) 예측 불가의 법칙 The Law of Unpredictability 
 - 어떤 상황에서든 하나의 단일 행동만이 실제적인 결과를 창출한다

18) 성공의 법칙 The Law of Success 
 - 많은 경우 성공은 자만심을 낳고, 자만심은 실패를 낳는다

19) 실패의 법칙 The Law of Failure 
 - 실패는 예상되고 또 받아들여져야 한다

20) 과장의 법칙 The Law of Hype 
 - 상황은 언론에 나타난 것과 정반대인 경우가 많다

21) 가속의 법칙 The Law of Acceleration 
 - 성공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은 유행이 아닌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다

22) 재원의 법칙 The Law of Resources
 - 충분한 자금 없이, 아이디어는 실행에 옮겨질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