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이야기들

미국에서 집 구하기 (아파트 렌트,리스,룸메이트,하숙)

뉴스타★ 2017. 10. 6. 03:15

한국에 살면서  미국의 집을 알아 보는 것은 쉬운 일이 결코 아니다. 


미국에 공부하려고 가려고 해도 어디서 부터 시작을 해야 될지 도무지 망막하다.

그래서 여기에 미국 현지에서 집을 구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만한 정보(사이트)를 모아 봤다.

1.룸메이트 구하기 ( http://www.easyroommate.com/ )

easyroom.jpg

방을 함께 쓰는 경우, 화장실은 공유하면서 방은 따로 쓰는 경우 등 여러가지 옵션으로 검색할 수 있다.
내가 공부하러 가는 곳 또는 살게 될 지역으로 검색하면 원하는 룸메이트를 쉽게 구할 수 있다.


2.미국의 모든 거래가 모여 있는 곳 ( http://www.craigslist.org/ ) 

craigslist.jpg

이 곳에 가면 원하는 모든 것을 구할 수 있다. 집,가구,자동차,중고품 등등 이루다 말할 수 없다.
단, 허위및 사기를 위하여 올려 놓은 글도 많으니 그 점은 유의해야 한다.



3.여러 나라에서 홈스테이 구하기 ( http://homestayfinder.com/ )

homestay.jpg

미국,캐나다,일본,호주,스페인 등 여러나라의 홈스테이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집 주인에게 직접 메일을 발송하여 문의 할 수 있고 주변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4.켈리포니아 중심으로 부동산 알아 보기 ( http://kr.newstarrealty.com - 뉴스타 부동산)


newstar.jpg




미국에서 한인이 운영하는 부동산 회사 중에 가장 오래된 회사이다. 

뉴스타 부동산은 30년동안 한인들을 위한 부동산 중개업무를 하고 있으며, 켈리포니아를 중심으로 여러 도시에 퍼져 있는 에이전트를 통하여 매매/리스/렌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집 구할 때에 주의 사항
- 렌트비에 수도.전기 등 유틸리티가 포함이 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함
- 주방이 없는 스튜디오도 있어 미리 확인 필요함
- 계약 전에 가구나 기존에 있던 물품들의 상태를 반드시 체크하여 나중에 집을 떠날때에 디파짓에 문제가 없도록 해야 함
- 가계약 기간에 전기회사에 전기 연결 요청

참고로 요즘은 직접 집을 보러 가기 전에 구글스트릿뷰로 주변 환경과 도로 상황을 미리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