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부동산업체 대표를 만나다 <1>
세대교체 필요성 절감
온라인 플랫폼도 개발
한인들의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언제나 뜨거웠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한인 부동산
회사들이 있었다. 많은 한인이 내 집 마련, 내 업소 오픈의 많은 꿈을 이들과 함께
이뤘다.
팬데믹 이후 한인 부동산 업계는 세대교체에 나서는 등 시대 변화에 적응하고 있다.
CEO 릴레이 인터뷰를 통해 이들 회사의 변화상과 부동산 시장의 미래, 이에 따른
투자전략 등을 알아본다.
“세대교체에 성공해 한인사회는 물론, 남편인 남 회장님이 자랑스러워할 회사로
키워내겠습니다.”
뉴스타부동산의 제니 남 대표는 지난해 3월 별세한 고 남문기 회장을 떠올리며 한
인사회의 성원으로 35년간 성장해온 회사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원동력으로 삼
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뉴스타부동산은 남 대표가 에이전트와의 소통과 교육, 지원에 힘쓰고 사위인
서지오 성과 딸 에이미씨가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사위는 최고운영책임자(COO)로서 재무, 가맹점, 매니지먼트 등 전반적인 업무를
관리하고 에이미씨는 ‘에이스 에스크로’ 대표이자 뉴스타부동산 사외 고문으로
활약 중이다.
남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세대교체의 필요성을 절감했고 무엇보
다 남 회장이 한국에서 투병하면서 자연스럽게 변화해왔다”며 “자녀들이 에이전트
들과 합리적인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며 나와도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대견하게도
회사를 잘 이끌어 가는 중”이라고 말했다.
시대는 변하지만, 창업주의 경영철학 가운데는 여전히 유효한 것이 많다고 남 대표
는 강조했다.
그는 “남 회장은 한인 커뮤니티가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이 우리 모두의 성장이라고
생각하고 열정을 아끼지 않았다”며 “직접 세대교체를 경험하면서 다음 세대의 중요
성을 알기 때문에 장학재단을 확대하고 커뮤니티의 미래를 위한 기부와 투자 계획
을 키워나가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뉴스타부동산은 남가주 13개 지사와 버지니아, 하와이, 라스베이거스 등 가맹점까
지 30여개 네트워크를 두고 1000여명의 에이전트가 활약 중이다. 또 양질의 리스
팅과 신속한 정보 제공을 위해 광고, IT, 에스크로, 부동산학교 등 자회사를 두고
고객과 에이전트를 지원하고 있다.
남 대표는 “빠른 속도로 진화하는 모바일 세상에 살면서 트렌드에 맞게 더욱 강화
된 IT 서비스를 고객과 에이전트에게 제공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를 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부동산 거래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최근 한인들이 선호하는 지역의 부동산 가격이 오른 점은 우려스럽다고 남 대표는
털어놨다.
남가주에서 뉴스타부동산 본사가 있는 LA는 물론, 라크레센타, 토런스, 밸리, 발렌
시아, 가든그로브, 어바인, 코로나, 빅토빌 등 지사가 들어간 모든 지역은 매물이 부
족해 쉽게 가격이 내려가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다.
남 대표는 “그렇다고 너무 욕심을 부리면 때를 놓친다”며 “페이먼트 부담이 없으면
사야 하고 가족끼리 모아서 사는 방법도 있다. 만약 준비가 더 필요하면 지금은 크
레딧을 쌓고 다운페이를 저축하는 시기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상업용 투자를 고려한다면 당장 필요한 융자는 물론, 이후 매니지먼트와 오퍼레이
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도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남 대표는 “사회와 경제에 대한 정보를 항상 주시하고 입지(Location)를 최우선으로
캡 레이트 등 수익률 전망도 정확히 따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출처 : 미주 중앙일보 류정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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