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칼럼

[부동산 칼럼]팜데일, 랭캐스터 20탄

뉴스타★ 2022. 11. 11. 02:21



백기환 뉴스타부동산 발렌시아 명예부사장 

  

여행사들이 관광 코스로 많은 지역을 선정해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 

그 중에 애리조나주에 위치한 앤텔롭 밸리 캐년도 빠지지 않고 꼭 구경해야 할 여행지 중 하나로 포함된다. 이름이 같아서인지 많은 한인들이 팜데일, 랭캐스터가 위치한 앤텔롭 밸리와 애리조나주의 앤텔롭 밸리를 종종 헷갈려 한다. 

 

물론 지역이 다르며 LA카운티의 앤텔롭 밸리는 야생 파피 꽃밭으로 유명하다. 

보통 3월 중순에서 4월 초순까지 피는 야생 파피꽃은 양귀비꽃의 일종으로 캘리포니아주를 대표하는 ‘주화(State Flower)’ 이기도 하며 해당 지역은 보호 구역으로 지정됐다.

 

랭캐스터 서쪽 앤텔롭 밸리 파피 보호구역은 드넓은 능선과 들판에 해마다 오렌지빛으로 물들어 파피꽃의 향연이 펼쳐진다. 그런데 작년과 재작년에는 코로나 19 팬데믹로 인한 자택 대피령으로 파피꽃을 보러 가기가 힘들었으나,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가능할 것 같다. 또한 근처에 있는 라이트닝 볼트 트레일(Lightning Bolt Trail)은 가족 또는 연인과 수퍼 블룸(Super Bloom)을 감상하면서 산행를 하기에 제격이다. 

 

앤텔롭 밸리 방문자 센터(Jane S. Pinheiro Interpretive Center; 150th St W, Lancaster, CA 93536)를 방문하면 다양한 파피꽃에 대한 정보와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LA에서 북동쪽으로 약 1시간 50분 거리에 있는 팜데일과 랭캐스터가 위치한 앤텔롭 밸리로 약 가다 보면 아구라 둘세 지역이 나오는데 이 지역은 수만 년 전에 발생한 대규모 지형 이동으로 주변의 땅이 솟아오른 자연 그대로의 멋진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마치 지구 밖의 세계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켜 해마다 수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지역이다. 종종 영화 촬영 장소로도 활둉되는 곳이기도 하다. 매년 5 ~ 6월 앤텔롭 밸리 인근 레오나 밸리에서는 체리 농장들이 수확기에 맞추어 특별 행사를 열기 때문에 수많은 방문객들이 찾아 하루를 즐기는 유명한 지역이기도 하다. 

 

자연적이고 전원적인 분위기와 다르게 방산 업체들이 모여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예를 들면 유명한 연방우주항공국(NASA), 에드워드 공군기지(Edward Airforce Base), 노스롭 그루먼(Northrop Grumman),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 등과 같은 대규모 방산업체들이 몰려 있어 외부 엔지니어들이 유입되면서 크게 발전하는 희망의 도시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아마존의 대규모 물류센터가 팜데일에 자리를 잡으면서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기도 했다.

LA에서 팜데일까지는 50마일, 랭캐스터까지는 62마일 정도 된다. 

 

아침 출근 시간에 캐년 컨트리까지 오는데는 큰 문제가 없지만 5번 프리웨이와 405번 프리웨이가 갈라지면서 만나는 곳까지는 트래픽이 심한 편이다. 이곳에서 남쪽으로 움직이려면 버겁지만 북쪽은 상당히 원활한 편이다. 팜데일에서 빅터빌로 이어지는 138번 도로가 현재 구간별로 확장 보수 공사를 하고 있다.

 

해발 2000~2500피트(660~750m)의 고지대 맑은 공기를 자랑한다. 그리고 자연이 제대로 보존되어 있다. 지역 중간에 있는 큰 호수에서는 여름에 수상스키 같은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단점 중 하나는 여름철에 날씨가 덥다는 것이다. 낮 최고기온이 화씨 110도에 육박할 때도 있다. 

 

겨울철은 타 지역에 비해 제법 추운 편으로 뚜렷한 사계절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은 상큼한 바람이 부는 가을시즌이다. 대면근무와 재택 근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생활이 적합한 지역으로 첫 주택 구입 바이어에게는 매력적인 지역이 아닐 수 없다.

 

문의  (310)408-9435

 

[출처 조선일보]

https://chosunlatimes.com/bbs/board.php?bo_table=hotclick&wr_id=10122&sca=%EB%B6%80%EB%8F%99%EC%82%B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