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칼럼

[부동산 칼럼]팜데일, 랭캐스터 23탄

뉴스타★ 2023. 2. 3. 02:30


 

백기환 뉴스타부동산 발렌시아 명예부사장 

  

올해 들어 모기지금리가 천천히 하락하고 있으며 셀러들도 지난 수년동안 급상승한 주택가격을  조정해야 할 시기가 되었다고 판단한다. 

 

주택시장이 다시 살아나고 있다는 언론보도가 나왔다. 그렇게 된다면 전체 경제에는 청신호라고 볼 수 있다. 바이어는 모기지금리에 적응하고, 셀러는 주택가격이 과거보다 낮아지는 것에 적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모기지금리도 작년 9월에 비하면 많이 떨어진 상태라고 본다. 

부동산 업체 레드핀에 의하면 지난해12월 매매가 보류(sale pending)된 주택이 약 3% 늘어났다. 또한 개발업자가 줄어들긴 했지만 요즘 집을 보러 다니는 바이어는 늘어났다고 한다. 그것은 모기지 이자율이 하락했기 때문이다. 작년 11월만 하더라도 30년 고정 모기지금리는 7%대 였다. 30년 고정 모기지금리는 지난 주말 현재 6.13%이다. 

 

이자율이 어느 정도 안정화 되면서 새해에는 바이어들도 서서히 움직일 것이라고 예상한다. 그래도 여전히 집값이 부담인 바이어들은 LA외곽 위성도시들이 여전히 매력적일 수 있다. 

위성도시 중에 발렌시아, 팜데일, 그리고 랭캐스터는 적합한 지역이 아닐 수 없다.

 

LA에서 팜데일까지는 약 50마일, 랭캐스터까지는 약 62마일 정도 된다. 아침 출근 시간에 캐년 컨트리까지는 큰 문제가 없지만 5번 프리웨이와 405번 프리웨이로 갈라져서 만나는 곳까지는 밀리는 편이다. 이곳에서 남쪽으로 움직이려면 버겁지만, 북쪽은 상당히 원활한 편이다. 팜데일에서 빅터빌로 이어지는 138번 도로가 현재 구간별로 확장 보수공사를 하고 있다.

 

해발 약 3000~3500피트라 맑은 공기를 자랑한다. 그리고 자연이 제대로 보존되어 있다. LA 카운티를 대표하는 야생 파피(Poppy) 꽃밭이 앤텔롭 밸리에 유명하다. 

보통 3월 중순에서 4월 초순까지 피는 이 야생 파피꽃은 양귀비꽃의 일종으로 캘리포니아를 대표하는 ‘주화(State Flower)’ 이기도 하며 파피꽃 보호 구역으로 지정되었다.

 

랭캐스터 서쪽 앤텔롭 밸리 파피 보호구역은 드넓은 능선과 들판에 해마다 오렌지빛으로 물들어 파피꽃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다. 그런데 작년과 재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자택 대피령으로 파피꽃을 보러 가기가 힘들었으나 올해는 본격적으로 가능할 것 같다. 

 

또한 근처에 라이트닝 볼트 트레일(Lightning Bolt Trail)은 가족 혹은 애인과 수퍼 불룸(Super Bloom)을 감상하면서 산행하기에 제격이다. 

앤텔롭 밸리 방문자 센터(Jane S. Pinheiro Interpretive Center, 150th St. W, Lancaster, CA 93536)를 방문하면 다양한 파피꽃들의 정보와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곳은 뚜렷한 사계절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은 날씨가 추운 겨울이다.

대면 근무와 재택근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생활이 적합한 지역으로 첫 주택 구입 바이어에게는 매력적인 지역이 아닐 수 없다.

  

문의 (310)408-9435

 

[출처 조선일보]

https://chosundaily.com/bbs/board.php?bo_table=hotclick&wr_id=11312&sca=%EB%B6%80%EB%8F%99%EC%82%B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