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미국 뉴스

"수리가 필요한 집에서의 협상 전략: 20% 낮은 가격으로의 오퍼 전략"

뉴스타★ 2024. 3. 8. 02:25

"수리가 필요한 집에서의 협상 전략: 20% 낮은 가격으로의 오퍼 전략"

바이어가 집을 구매하기 위해 가격 협상을 진행할 때는 몇 가지 효과적인 전략을 채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접근 방식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1.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에이전트 확보: 부동산 거래에서 에이전트는 단순히 집을 보여주는 역할을 넘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로컬 마켓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경험이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에이전트를 선택함으로써, 바이어는 가격 협상에서 강력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셀러의 이유 확인과 인스펙션: 집을 처분하려는 셀러의 이유를 파악하고, 집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홈 인스펙션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바이어는 협상 시 필요한 정보를 보다 명확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3. 재정 상태 확인: 바이어는 모기지 사전 승인을 받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셀러에게 자신의 구매 능력을 입증하고 협상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로컬 주택시장의 이해: 로컬 주택시장의 상황을 파악하는 것은 가격 협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시장이 바이어 마켓인지, 셀러 마켓인지를 이해하고, 이에 맞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5. 홈 인스펙션의 필요성: 홈 인스펙션은 바이어가 집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협상에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6. 클로징 비용 고려: 집을 구매할 때 발생하는 다양한 비용들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바이어는 협상 시 추가 비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7. 셀러의 이유 파악: 셀러가 집을 판매하려는 이유를 파악하는 것은 협상에 도움이 됩니다. 셀러의 상황을 이해하고 적절한 협상 전략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8. 유연한 협상 전략: 협상은 상황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활용해야 합니다. 바이어는 유연한 태도로 협상을 진행하고,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9. 포기의 가능성 고려: 모든 협상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포기하고 다른 선택지를 모색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10. 데이터 기반의 가격 제시: 비슷한 주택들의 거래 정보를 분석하여 적절한 가격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협상의 기반이 될 수 있는 객관적인 정보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과 접근법을 적절히 활용하면 바이어는 가격 협상에서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조선일보 LA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