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미주한인회총연합회

"내년 미주한인의 날 백악관 개최 추진" [헤럴드경제]

뉴스타★ 2010. 1. 22. 11:18

"내년 미주한인의 날 백악관 개최 추진"

2010미주 한인의 날'행사 남문기 대회장

한미 정치인 등 초청 백악관 측과 협의중…성사 가능성 높아



▲2010 미주 한인의 날 대회장을 맡은 미주 한인회 총연합회의 남문기 회장이 이번 행사의 의미와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06 Koreaheraldbiz.com

"내년 미주 한인의 날은 백악관에서 개최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연방정부가 제정한 한인의 날인 1월 13일을 기념하기 위해 LA일대에서 열리는 '2010미주 한인의 날'행사의 대회장을 맡은 남문기 미주한인회총연합회 회장은 "오는 13일은 한인들의 미주 이민 역사를 미 연방정부가 인정한 뜻 깊은 날이다"며 "비록 경제 불황으로 모두가 힘들지만 많은 한인들이 행사에 참가 해 미주 한인 이민 107주년을 함께 기념했으면 한다"고 한인들의 큰 관심과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010 미주 한인의 날 행사는 오는 13일 오전 10시 LA 시의회의 선포식을 시작으로 14일에는 세리토스 시의회의 선포식, 16일에는 어바인 미주 한인의 날 축제, 17일 마틴 루터 킹 퍼레이드 참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남 회장과 미주 한인 재단은 미주 한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내년도 달력에는 1월13일을 미주 한인의 날로 명시하는 방안 역시 추진 중이다.

남 회장은 또한 오는 9일 부터 23일 사이 한인의 날 관련 각종 행사 진행 기간 동안 한인업체 및 각 가정에서 태극기를 게양 할 것을 권하면서 "태극기 게양을 통해 1세는 물론 2세와 3세 자녀들에게도 한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많은 한인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남 회장은 또한 2011년도 행사를 백악관에서 개최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남 회장은 "일본을 방문했을 때 일본 민단이 일본과 한국 정치인들을 초청해 함께 신년 하례회를 개최하며 상호 교류를 갖는 것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면서 "미주 한인의 날 행사에 미국과 한국의 정치인들을 초청, 함께 신년 하례식을 개최하고 양국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백악관 회동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남 회장은 이어서 "현재 백악관 측과 협의 중인데 성사 가능성이 무척 높다. 만일 성사될 경우 한인 사회의 위상을 크게 고무시킬 수 있을 것이다"며 깊은 의미를 부여했다.

최한승 기자


기사링크
http://www.koreaheraldbiz.com/article.php?id=18560&o=&k=%B9%E9%BE%C7%B0%FC&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