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미국 뉴스

집 전체는 차분하고 대문은 대담하게… 주택 페인트 색깔 선택

뉴스타★ 2018. 4. 12. 00:56




집 전체는 차분하고 대문은 대담하게…

주택 페인트 색깔 선택


외관은 회색베이지·플랫 
대문은 블루·세미 글로스

해마다 집값을 올려주는 색상이 바뀌고 있다. 올해 외관은 평범하게 대문은 블루 등으로 대담하게 칠하는 게 인기다.


주택의 커브어필을 높이는 계절이 돌아왔다. 주요 페인트 제조업체들이 주택 첫인상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주택 외관 페인트 색상을 발표했다. 

지난 10년 동안 페인트 업체들은 외관용 페인트의 내구성을 높여왔다. 컨수머리포트의 테스트 등급에서 대부분 외관용 페인트는 색상 선택만 잘하면 9년 이상 좋은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어(Behr)의 색상 및 크리에이티브 담당 부사장인 에릭카 올펠은 "올바른 페인트 색상은 주택의 매력적인 세부요소를 강조하고 단점을 최소화하며 주택 외관 분위기까지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주택 외관 페인트 작업의 규모와 비용을 감안하면 특히 몇 년 후 주택판매 계획이 있는 경우 대부분 누트럴 색상을 선택한다. 

밸스파(Valspar)의 선임 색상디자이너인 수 김은 "주택의 기본 재료인 벽돌과 돌은 따뜻한 느낌이기 때문에 역시 따뜻한 누트럴 색상이 계속 대중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블루와 그레이가 인테리어의 인기 색상으로 떠오르면서 수년 동안 누트럴이 지배하던 외관 페인트 색상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또한 요즘 젊은 바이어들이 도심을 벗어나 교외로 이동하면서 새 주택을 도시 스타일로 꾸미는 것도 주택 외관 페인트 색상 트렌드 변화의 원인이 되고 있다. 

주요 페인트 업체들은 주택소유주들의 취향 변화에 맞춰 웹사이트에 올해 인기를 끌 주택 외관 페인트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주택 사진을 업로드하고 주택스타일에 어울리는 다양한 색상으로 바꿔가며 미리 외관 분위기를 살펴볼 수 있다. 

이런 디지털 도구를 잘 활용하면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드는 외관 페인트 작업을 실패 없이 잘 끝낼 수 있다. 

컨수머리포트 테스트에서 좋은 점수를 얻은 페인트 업체별 주택 외관 추천 색상을 소개한다. 

베어 

베어(Behr)가 추천하는 색상은 그레이지(Greige) 즉 회색베이지로 요즘 최고 인기를 누리는 누트럴 색상이다. 베어의 대표적인 그레이지 색상은 그리드 T18-08로 창문 현관문 등은 소프트 포커스T18-09과 매치하면 주택 외관이 세련되고 깔끔해 보인다. 현관문은 비슷한 누트럴 보다 오렌지톤의 시바라T18-02 같이 대담한 색상이 어울린다. 

이 색상의 광택은 외관 전체는 빛을 흡수하는 플랫(flat) 그 외 부분적으로 세미글로스(semigloss)를 선택한다. 

베어는 외관 페인트 색상을 결정하기 전에 동네 주택을 살펴보고 다양한 주택스타일 정보가 있는 핀터레스트(Pinterest) 웹사이트 매거진 혹은 눈길을 끄는 색상을 찾아보도록 조언했다. 또한 인테리어 색상에서 좋아하는 색상을 선택해 톤다운한 색상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추천한 색상은 홈디포에서 구입할 수 있다. 

벤저민무어 

벤저민무어(Benjamin Moore)가 추천하는 색상은 주택 외관과 트림 모두 디스턴트 그레이 OC-68이다. 덧문과 현관 천장은 하버 헤이즈 현관문은 밝은 블루인 쿨 불루 2058-40을 매치해 세련되고 시원한 분위기다. 이 색상의 광택은 트림을 포함한 주택 전체는 낮은 광택 그리고 덧문과 현관문은 더 광택이 있는 새틴(satin)을 선택한다. 

벤저민무어는 덧문과 현관 천장의 색상을 매치하면 주택외관에 디자인적인 요소를 가미할 수 있고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조언했다. 추천한 색상은 벤저민무어 전문점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매장 어디에서나 구입할 수 있다. 

클라크+켄싱턴 

클라크+켄싱턴(Clark+Kensington)이 추천하는 색상도 베어와 비슷한 그레이지(greige family)로 대표적인 색상은 아도비 허트 N-C3이다. 이와 매치한 트림과 차고문 색상은 위핑 크림17A-1 현관문은 올해 패션과 인테리어 업계 최고 인기색상인 퍼플 에너지 5056이다. 

이 색상의 광택은 주택 외관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Flat) 현관문은 내구성을 위해 세미글로스(semigloss)를 선택한다. 

클라크+켄싱턴은 지붕 돌 벽돌 조경 같이 주택외관의 요소를 하나하나 살피고 이 모든 것과 조화를 이루는 색상을 찾아서 색 구성표를 선택하도록 조언했다. 추천한 색상은 하드웨어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글리든 

글리든(Glidden)이 추천한 색상은 그레이톤을 추천한 다른 제조업체와 다르게 밝고 부드러운 옐로다. 

대표적인 색상은 컨트리 크림40YY 72/164이다. 매치한 트림 색상은 내추럴 화이트(Natural White) 현관문은 클래식한 분위기를 풍기는 옥스포드 블루10BB 40/090이다. 

이 색상의 광택은 주택 전체에는 플랫(Flat) 트림과 액센트 색상에는 새틴(satin)을 선택한다. 

글리든은 현관문을 대담한 색상으로 원할 때 현관 앞마당에 있는 꽃색상과 매치하면 주택의 커브어필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추천한 색상은 홈디포 월마트 외 페인트 전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셔윈 윌리엄스 

셔윈 윌리엄스(Sherwin-Williams)가 추천하는 색상은 누트럴 그라운드SW 7568로 트림 부분은 엑스트라 화이트 SW7006이다. 

현관문은 코너스 레이크프론트SW 9060이다. 이 색상의 광택은 주택 전체는 플랫(Flat) 현관문은 세미글로스(Semigloss)를 선택한다. 

셔윈 윌리엄스는 많은 주택소유주들이 이웃 주택들의 색상과 같은 색상을 선택하지만 그 대신 보완하거나 매치되는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커브어필을 높이는 비결이라고 조언했다. 추천 색상은 셔윈 윌리엄스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출처 : LA 중앙일보 이은영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