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미주한인회총연합회

세종학당, 한글날 맞아 온라인 문화마당 펼쳐

뉴스타★ 2020. 10. 10. 01:44

2020 세종학당 한글날 문화마당 출연진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아이돌 밴드 ‘뉴이스트’, 서경덕 교수, 가수 나태주, 태권도 국가대표 시범단, 국악공연팀 ‘케이페라 린’.

574돌 한글날을 맞아 9일(한국시간) 전 세계 세종학당 학습자들을 위한 온라인 한국문화 행사 ‘2020 세종학당 한글날 문화마당’이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세종학당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문화마당은 세계 세종학당에서 한글과 한국어를 배우는 많은 외국인이 온라인에서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자리다. 현지인에게 한글과 한국문화를 알려주는 세종학당은 세계 76개국 213개다.

서울 논현동 다목적 문화공간 쿤스트할레에서 열린 ‘2020 세종학당 한글날 문화마당’은 세종학당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됐다.

 



문화마당에는 5인조 보이그룹 뉴이스트의 K팝 공연과 가수 나태주, 퓨전 국악공연팀 케이페라 린, 태권도 국가대표 시범단 등이 출연하고 서경덕 교수와의 토크 콘서트, 학습자들 간 커버댄스 경연 등으로 꾸며졌다. 특히 행사에서는 올해 한글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화관문화훈장을 받은 중국조선어정보처리학회 현룡운 회장 등 4명의 공적도 소개됐다.

세종학당재단 측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한글과 한국어를 널리 알리고자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