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칼럼

유니폼 착용과 이에 따른 성공의 길

뉴스타★ 2008. 8. 7. 01:48
Uniform 착용과, 이에 따른 성공의 길

뉴스타그룹에서는 에이젼트분들의 Uniform착용을 권장하여 왔으며 많은 홍보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Uniform을 올바르게 착용하고 계시지만, 간혹
소수의 에이젼트분들이 착용하지 않는 것을 보아 왔습니다. 뉴스타그룹이 현재
많은 발전중에 있으며, 이러한 발전은 직원 및 에이전트 여러분들의 회사규정의
올바른 준수에서 기인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Uniform착용은 회사 규정의
한 부분으로서, 회사발전에 큰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우리가 현재 입고
있는 Uniform 착용의 역사적인 배경과 이에 따른 성공을 아는 것도 큰 의의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역사상 인류가 최초에는 나뭇잎이나 풀잎으로 자신의 몸을 가리었고, 이후 동물의
가죽을 입으면서 추위를 견디면서 살았습니다. 이후 옷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재질의 섬유를 사용하면서 복장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Uniform은 어원은 'Uni'의 '단일의'와 'Form'의 '모양'의 합성어로 일정한 형태의
복장을 의미합니다. Uniform의 기원은 고대 군인들의 제복에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기원전 군대의 군복을 보면 투구와 갑옷에서 Uniform의 유래를 알 수
있습니다. 예전의 아프리카, 알래스카, 뉴질랜드 등에서는 한 가족이나 종족이
그들 특유의 기장을 가져서 이를 문신이나 그림으로 몸에 표시함으로써 집단을
나타내기도 하였는데 이것이 유니폼의 성격을 띤 집단 표시의 복식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개화기에 제복이란 말로 불리어 오다가 해방 후 영어가 실생활에
침투하면서 유니폼이라 불리워지게 된 것 같습니다. 조선시대말까지는 전통적
관복 내지는 군복이 착용되어 왔었고 구한말 신식군의 제복이 유니폼의 성격을 띤
복장이었습니다.
18세기의 산업혁명은 면직물의 수요가 급증하자 대량생산방법을 찾으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증기기관차등 수송수단과 전화 등의 통신수단이 발달하면서
현재의 산업사회를 이룬 것입니다. 결국 인류의 산업발달은 옷에서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특히 20세기 부터는 고객에게 집단의 소속감과 신뢰감을
주기 위하여 많은 단체들이 공동적으로 Uniform을 입기 시작하였습니다.
Uniform이 집단의 연대의식을 통한 소속감으로 인한 업무효과의 증진과 선전의
목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Uniform은 특히 합성섬유의 개발로 기성복사업이
발전하면서 급성을 맞게 되었습니다. 이후 Uniform은 은행, 백화점, 항공사 등
일반기업 및 운동단체에서 고객에게 단체의 신뢰감과 홍보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세계최고의 명문야구구단인 뉴욕양키즈는 초창기에는 연패의 수렁에서 벗어나지
못한 약체팀이었으나 1920년대 지금의 Uniform인 핀스트라이프 무늬로 교체하면서
지금의 명성을 쌓게 된 것이고, 많은 다른 Team들도 이를 따라 유사한 Uniform을
제작하였습니다.
축구를 좋아 하는 사람은 알고 있겠지만, 세계축구강국인 네덜란드가 국가의
상징색인 오랜지색 Uniform을 입기 때문에 오렌지군단으로 불리어지고 있으며,
오렌지군단하면 당연히 축구강국의 네덜란드의 Image를 떠오를 것입니다. 또한
브라질은 노랑색을 기본으로 한 축구복을 착용하고, 아르헨티나는 흰색 바탕에
하늘색 줄무늬의 Uniform을 착용하고 좋은 결과를 이뤄 왔습니다. 이러한
Uniform의 착용이 그 집단의 협력의 증진과 그 결과 우수성의      각인 역할을
하여, 그 집단하면 그 Uniform을 입은 우수한 집단이 연상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본의 Toyota도 직원들의 Uniform착용으로 생산성 및 품질의 향상으로 지금의
회사를 구축한 것입니다. 얼마전 삼성전자가 세계축구명문인 첼시를 엄청난
금액으로 인수한 것은 축구명문팀인 첼시선수들이 삼성Logo가 새겨진 Uniform을
입는 자체로 삼성에 대한 신뢰감의 향상과 광고효과를 위한 것입니다. 우리가
보통 최고로 알고 있는 나이키, 벤츠, 삼성의 Logo가 새겨진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넓은 의미에서는 그 회사의 'Logo가 새겨진 제품'이라 할 수 있는 Uniform을
보고 그 회사를 신뢰하여 구매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우리 부동산업계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리그룹의 ERA New
Star가 새겨진 Uniform을 입은 에이전트들간에 상호간의 동료애속에 상호협력이
증진되며 애사심이 배가될 것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보면, ERA에서 매출순위
상위를 달리고 있고, 미국의 많은 지역과 한국에 지사 및 Franchise를 설치하고
있으며 현재 비약적으로 발전중인 기업의 Uniform을 입은 에이전트를 보다
신뢰하는 것은 당연하겠지요.
또한 고객들은 뉴스타 Uniform을 입은 에니전트에 대한 신뢰감으로 거래를
우선적으로 고려할 것이고, Deal시에도 에이전트분들에게 보다 협력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우리속담에 '첫인상이 중요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분명히 고객의
입장에서는 뉴스타 Uniform을 단정하게 입은 에이젼트에게 보다 큰 신뢰를 할
것이므로 Deal에 있어서 성공이 보다 분명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에이전트들께서는 때론 귀찮고 때론 자기만을 개성을 추구하고 싶더라도,
Uniform착용을 회사전체적인 입장에서 생각하시어 결과적으로 고객에게 보다
신뢰를 줌으로서 자신에게 이익이 온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Uniform 착용에 보다
동참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