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미국 뉴스

"모기지 페이먼트 없지만 큰 돈 집에 잠겨 있어: 주택 현찰구매의 장단점"

뉴스타★ 2024. 3. 1. 02:21
"모기지 페이먼트 없지만 큰 돈 집에 잠겨 있어: 주택 현찰구매의 장단점"
주택 구매를 고려할 때, 현금으로 바로 구매하는 것이 좋을까요? 현재 미국의 중간 주택가격은 42만8000달러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 상황 때문에 소수의 구매자들만이 주택을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경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홈 바이어의 87%는 모기지를 이용하여 주택을 구입합니다. 이제 주택을 현금으로 구매하는 장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장점:
경쟁 우위: 주택 시장에서 많은 구매자들이 동일한 주택을 경쟁하는 상황에서, 셀러는 현금으로 구매하는 구매자를 더욱 매력적으로 여깁니다. 현금으로 거래를 진행하면 모기지를 받지 못해 거래가 지연되거나 중단되는 위험이 줄어듭니다.
모기지 페이먼트 없음: 현금으로 주택을 구매하면 매달 지불해야 하는 모기지 페이먼트에서 해방됩니다. 모기지 대출을 받은 경우 매달 지출해야 하는 이자와 원금을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절약된 이자 비용: 모기지를 이용하지 않고 주택을 구매하면 모기지 이자로 지출하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모기지를 이용한 경우, 수십 년 동안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이자를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금으로 구매하면 이러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클로징 비용 절약: 현금으로 주택을 구매하면 모기지 대출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클로징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단점:
자금 잠금: 현금으로 주택을 구매하면 돈이 주택에 투자되어 현금으로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급한 필요나 금전적 위기 상황에 대처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투자 기회 손실: 현금을 주택 구매에 투자하는 것은 다른 투자 기회를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주식이나 펀드 등 다른 자산에 투자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세금 공제 불가: 모기지 대출을 이용하지 않고 주택을 구매한 경우, 모기지 이자에 대한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이는 월 모기지 페이먼트가 없기 때문입니다.
주택 구매 결정에 있어 현금으로 구매하는 것의 장단점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선일보 LA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