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미국 뉴스

"주택 구입 시 20% 이상 다운페이먼트: PMI 면제 혜택 알아보기"

뉴스타★ 2024. 3. 1. 02:41
"주택 구입 시 20% 이상 다운페이먼트: PMI 면제 혜택 알아보기"
"첫 주택 구입자를 위한 적절한 다운페이먼트"
주택 구매를 계획 중인 처음 구매자라면 주택 구입에 필요한 다운페이먼트가 얼마나 되어야 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주택 가격의 최소 20%를 다운페이먼트로 내야 한다고 잘못 알고 있습니다.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에 따르면 2023년에는 첫 주택 구입자가 평균적으로 주택 가격의 8%를 다운페이로 내었습니다. 그렇다면 첫 홈바이어에게 바람직한 다운페이먼트 금액은 어느 정도일까요?
1. 적당한 다운페이먼트 금액
주택 다운페이먼트는 개인의 재정 상태와 다른 요소들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주택 가격의 20% 이상을 다운페이먼트로 내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프라이빗 모기지 보험(PMI)을 면제받을 수 있고, 더 낮은 이자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자금을 다운페이먼트에 투자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긴급한 상황에 대비할 금액이 필요하고, 주택 구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클로징 비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2. 적은 다운페이먼트의 혜택
적은 다운페이먼트를 한다고 해도 주택을 구매하고 모기지 페이먼트를 갚아나가면서 자산을 쌓아갈 수 있습니다. 큰 금액의 다운페이먼트를 모으는 데는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은 다운페이먼트를 하고 나서도 여유 자금을 비축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3. 불리한 점
다운페이먼트가 주택 가격의 20% 미만인 경우에는 모기지 보험료를 내야 합니다. 이는 융자금 매 10만달러당 월 30~70달러의 보험료가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적은 다운페이먼트는 상대적으로 적은 자본을 가진 채 주택 소유자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택 가격이 하락할 경우 모기지 잔액이 주택 가치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낮은 다운페이먼트는 높은 이자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첫 주택 구입자는 자신의 재정 상태와 금융 목표를 고려하여 적절한 다운페이먼트를 결정해야 합니다.
조선일보 LA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