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미국 뉴스

"테슬라 美공장 대기오염 물질 수백차례 배출"…환경단체 소송

뉴스타★ 2024. 5. 16. 02:35

테슬라가 대기오염 물질을 대량 배출했다는 의혹으로 소송을 당한 일은 미국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환경민주주의프로젝트라는 비영리 단체가 테슬라가 캘리포니아의 프리몬트 공장에서 대기청정법을 준수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테슬라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이 단체는 테슬라가 최근 몇 달 동안 수백 차례에 걸쳐 공장 주변 지역에 해로운 오염 물질을 배출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해당 단체는 테슬라가 오염물질 배출을 중단하도록 명령하고, 법원에 대해 매일 수백만 달러의 민사 벌금을 부과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러한 소송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테슬라는 과거에도 캘리포니아의 지방검찰청으로부터 유해 폐기물 처리를 위반했다는 혐의로 기소되었고, 벌금을 납부하여 사건을 해결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독일에서도 테슬라의 공장 확장에 반대하는 환경단체들의 시위가 격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태는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가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는 대안으로서 전기차를 선전하는 동안, 테슬라의 제조 관행이 환경 보호를 위반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출처 연합뉴스 참조

https://www.yna.co.kr/view/AKR20240515019400075?section=international/correspondents/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