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논 "저칼로리 요거트 수요 늘어"…네슬레는 특화제품군 출시
미국에서 비만치료제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위고비와 오젬픽 등의 영향으로 고단백 저칼로리 요거트의 수요가 증가해 요거트 매출이 상승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프랑스에 본사를 둔 다논의 재무담당 부사장 유르겐 에세르는 비만치료제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자사의 단백질 요거트 제품군 판매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치료제는 혈당 조절과 식욕 억제에 도움을 주는 GLP-1 호르몬을 활용한다. 다논은 비만치료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마케팅을 하지 않았음에도 매출 증가가 나타났다고 전했다. 또한, 네슬레도 비만치료제 사용자들을 위해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제품 라인 '바이탈 퍼슈트'를 출시했다. 현재 약 3천만 명의 미국인이 GLP-1 치료제를 사용 중이며, 이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의 소비 행태가 변화하고 있어 소매 및 외식업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참조 2024. 6. 24.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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