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미주한인회총연합회

[보도]미주 한인회총연합회 남문기 총회장 고흥군 방문

뉴스타★ 2009. 9. 4. 00:45

미주 한인회총연합회 남문기 총회장 고흥군 방문

3월 미국 방문을 통한 투자유치 및 교류협력의 일환으로 고흥군 방문-


미주 한인회총연합회 남문기 총회장(뉴스타그룹 회장) 방문단 일행은 2일 우주항공수도 고흥을 방문해 박병종 고흥군수를 예방하고 지역 현안 사업과 투자유치 활성화, 미주 한인들 간 교류협력 강화 등 지역의 주요 이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방문은 지난 3월 고흥군의 투자유치를 위한 미국방문으로 맺어진 미주 한인회와의 교류협력의 장을 한층 진전시키는 차원에서 전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고흥군 전략산업인 우주항공 클러스터 구축을 비롯해 농식품 분야 전략사업에 대한 설명과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날 환영식에서 박병종 고흥군수는 “지난25일 발사된 나로호의 벅찬 감격 속에 소중한 손님을 맞이하게 되어 기쁘며, 우주로 가는 희망의 길을 미주 한인회 여러분과 함께 하기를 희망한다”며 지속적인 교류 협력의 뜻을 밝혔다.

이에 대해 남문기 총회장은 “미주 한인회총연합회의 역할과 위상에 맞게 고국 지자체와의 교류협력에 앞장 설 것이며 특별한 인연이 있는 고흥군과 함께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싶다”라고 화답했다.

아울러 ‘새마을가족 한마음대회’가 열린 팔영체육관을 찾아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구현한 새마을 정신의 뜻을 새겼으며, 지난날 보릿고개로 상징된 가난의 시절과 아메리카 드림의 소회를 밝혀 참석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전해주었다.

한편 이번에 고흥군을 공식 방문한 남문기 총회장은 2002 한일 월드컵 미주 공동 후원회장과 LA 28대 한인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미주 한인회총연합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고흥군은 지난 7월 총연합회장 이·취임식 리셉션에 초청받아 군 투자유치와 재외 국민 교류협력 증진에 헌신한 뜻을 기려 감사패를 수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