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미국 뉴스

[부동산 가이드] 상업용 부동산 시장 전망

뉴스타★ 2022. 2. 11. 04:03
오피스 수요 속도 붙을 듯
도심 복귀로 호텔 부활 예상
CBRE의 보고서에 의하면 오미크론 변이 및 기타 위험의 잠재적 영향에 대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2022년 경제 및 상업용 부동산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한다고 한다.
새로운 변이는 대규모 사무실 복귀 시기에 영향을 미칠 것이지만 재정 및 통화 정책은 여전히 경제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특히 중국의 경제 둔화와 유가 상승의 파급 효과로 인한 다른 충돌이 있을 수 있지만 2021년 성장을 가로막았던 요인(인력 부족, 공급 차질, 인플레이션 및 기타 코로나 19 변이)은 완화될 것이다.
통화 정책은 장기 인플레이션 압력을 억제하기 위해 긴축할 것이며, 이는 주식 시장의 단기 변동성을 유발할 수 있지만,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 수요를 약화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상업용 부동산 가치는 특히 수요가 많은 공장, 창고 건물 및 다가구 주택의 경우 상승할 것이며 투자자들은 더 나은 수익을 위해 사무실과 소매 상가 건물의 새로운 기회에 더욱 집중할 것이다.
오피스 부문 수급 균형은 테넌트에게 매우 유리한 상태를 유지하지만 2021년 부진한 이후 회복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대조적으로 소매 상가는 가격 조정, 낮은 수준의 신규 건설, 편의 중심 시설에 대한 투자를 포함하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팬데믹으로 인해 교외로 이동하는 사람들은 마켓 및 주변 지역 시설을 선호하게 될 것이다.
2022년에는 서비스 부문이 재개되고 더 많은 소비자 지출을 유치함에 따라 실물 상품에 대한 수요가 둔화할 것이다. 이는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을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다가구 주택은 2022년에도 회복을 지속할 것이며 도심 지역은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돌아갈 것이다.
일부 밀레니얼 세대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도시를 떠나기 때문에 교외의 단독 주택 임대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본다.
2022년 하반기 주목할만한 트렌드는 도심으로의 복귀다. 비즈니스 및 관광 여행이 활성화되면서 이미 회복 중인 식음료 부문과 함께 교통 요지 도시 호텔은 급격한 부활을 보게 될 것이다. 이것은 차례로 사무실로의 복귀와 도심 생활의 완전한 회복을 자극할 것이다.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ESG: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이니셔티브는 2022년 부동산에서 더 큰 역할을 할 것이다.
CBRE의 2021년 미주 투자자 조사에 따르면 투자자의 75% 이상이 ESG 기준을 채택했거나 고려 중이며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2022년 상업용 부동산 전망은 긍정적이며 대도시에서는 잠재적으로 놀라운 상승세를 보일 것이다.
문의: (714)469-0049
좌쉬아 김 / 뉴스타부동산 가든그로브명예부사장
출처 : 미주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