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4/10/25 12

3D 프린터로 주택 '뚝딱'…칠레에 중남미 첫 사례

칠레에서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첫 번째 주택이 완성되면서, 중남미 지역에서도 3D 프린팅 건축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칠레 **비오비오대학(UBB)**의 연구팀이 **'카사 세미야'(씨앗 주택)**라는 이름의 이 건물을 설계하고 완성했습니다. 이 주택은 약 30㎡ 규모로, Atenea-UBB 프린터와 쿠카 KR120 산업 로봇을 이용해 29시간 만에 콘크리트를 층층이 쌓아 벽을 만들고 이틀 동안 조립하여 완성되었습니다.이 건축 프로젝트는 칠레연구개발청(ANID)과 부동산 회사 인모빌리아리아 아콩가구아 등의 협력으로 이루어졌으며, 지속 가능성과 탄소중립을 목표로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지진이 빈번한 칠레의 특성을 반영해 내진 설계에 중점을 두었습니다.이번 주택은 3D 프린팅 기술이 건축 분야에 혁신을 ..

미국 뉴스 2024.10.25

에이전트 없이 파는 FSBO(셀러가 직접 매매), 수수료 절약 효과 미미

집을 팔 때 가장 큰 부담 중 하나는 부동산 중개 수수료입니다. 새 규정으로 인해 셀러의 부담이 줄어들긴 했지만, 집값 상승으로 여전히 큰 부담이 됩니다. 이를 절약하는 방법 중 하나는 FSBO(For Sale By Owner), 즉 셀러가 직접 집을 파는 것입니다. 요즘처럼 매물이 적은 상황에서 종종 볼 수 있지만, 여러 연구에 따르면 FSBO 셀러는 수수료를 절약하더라도 결국 더 낮은 가격에 집을 팔아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정 가격 산정의 어려움부동산 회사 클레버(Clever)의 조사에 따르면, FSBO 셀러의 평균 판매가는 12만 8,500달러로, 에이전트를 통한 판매가보다 약 8만 달러나 낮았습니다. 적절한 리스팅 가격을 책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 주택 시세 정보가 부족한 셀러는 집..

미국 뉴스 2024.10.25

팜데일, 랭캐스터 소개 2탄

백기환 뉴스타부동산 발렌시아 명예부사장> 8월17일부터 새로이 바뀐 부동산법으로 인하여 셀러, 바이어, 그리고 부동산 에이젼트들이 새법에 따른 적지않은 혼란이 발생하고 있다. 기존에는 셀러가 셀러 에이젼트와 바이어 에이젼트에게 커미션을 주는 방식이었으나 이제는 셀러는 셀러 에이젼트에게 Compensation을 주고, 바이어는 바이어 에이젼트에게 Compensation을 이라는 의미로 주는 방식이다.또한 전문 에이젼트들이 사용하는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바이어 에이젼트에게 얼마의 커미션을 준다는 표현도 공식적으로 금하게 되었다. 그러다보니 처음 시행하는 법에 따라서 셀러와 바이어의 입장이 판이하게 다른 상황이 된 듯하지만 결국에는 지불 방식만 다를 뿐 의미는 같다고 볼 수 있다.이로 인하여 특히 바이어 에이젼..

카테고리 없음 2024.10.25

[부동산 칼럼]LA카운티 동쪽 마을 클레어몬트

남가주에는 1만 피트가 넘는 3개의 명산이 있는데 모두 Saint로 시작되는 성산이다.  우리가 보통 마운트 발디라고 하는 San Antonio(해발 1만64피트), 그리고 빅베어 호수곁에 우뚝 솟은 San Gorgonio(해발 1만1503피트), 팜스프링 길목에 케이불카(Palm Springs Aerial Tramway)로 유명한 San Jacinto(해발 1만834피트) 가 있다. 그중의 하나 마운트 발디(Mount Baldy=San Antonio) 아랫마을 Clear + Mountain = Claremont 클레어몬트라는 동네가 있다. 클레어몬트는 LA다운타운에서 동쪽으로 약 35마일 떨어진 인구 3만 6000여 명의 소도시로 ‘나무와 박사의 도시’로 유명하다.  시 공유지에만 3만여 그루의 나무가..

미국 뉴스 2024.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