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칼럼

팀 플레이어

뉴스타★ 2007. 2. 10. 08:36


나는 10년 전부터‘Team Player’라는 배지를 달고 다니면서 언제나 팀을 강조한다.
팀이 되지 않으면 살아남기 어렵기 때문이다. 팀이 되지 않으면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다. 세상에 독불장군 없다고 들어왔으며 독불장군의 말로는 설명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기업이나 정치가에서 성공한 사람은 팀을 이끌 줄 아는 사람이다.
팀웍이 생기도록 하는 기술과 그 팀웍이 유지되고 효과가 극대화 되도록 팀의 파워 즉 엑기스를 뽑아내는 사람이 리더라고 정의하고 싶다. 팀을 만들기 위해 나는 항상 아이디어를 가지려고 노력한다. 팀에 들어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이외로 많은데 팀을 구성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해 주고 계속해서 팀에 소속될 것을 권장한다.
회사를 이끌어가면서 내가 항상 강조하는 것도 한인단체 어디든 아니면 동문회든, 축구 혹은 골프 동호회든, 어디에서든지 소속이 되어서 활동하라는 것이다. 그 안에 지식이 움직이고 노하우를 나누고 서로 서로가 팀이 되면서 새로운 일들이 생기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보자. 축구 동호회라고 해서 만나면 축구만 하겠는가. 세상사는 얘기 가운데 우리가 필요로 하는 지식과 정보를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다. 인간관계가 폭이 넓어지면서 좋아지는 것은 두말 할 필요도 없다.
운동을 통해 팀웍도 다지고 건강도 증진하고 공부도 하니 일석삼조가 되는 것이다. 팀을 만들게 되면 새로운 일, 건설적인 일, 창조적인 일이 생기게 마련인 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 할 수 있다. 가장 어리석은 사람은 자기가 대단한 사람인 줄 알고 혼자서 처음부터 끝까지 붙들고 있는 사람이다
세일즈를 하는 조직을 살펴보라. 크게 봐서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한 부류는 혼자 성공해 보겠다고 정보교환도 잘 하지 않고 모임에도 잘 나오지 않고 한다. 팀에 소속되어 있는 그 자체를 시간낭비라고 생각하고 자기 책상에만 앉아서 잘난 척하고 있는 부류이다.
셀러가 그 사람에게 리스팅을 주었을 때는 모두에게 오픈해서 팀으로 잘 팔아보라는 것이지 자기 혼자만 가지고 있으면서 자기가 팔아야 되겠다는 생각과 같다. 셀러의 기본정신을 배반하는 행위임에 틀림이 없다. 이런 사람들은 얼마 되지 않아서 그 업계를 떠날 확률이 높다. 또 다른 부류는 짧은 시간에 많은 사람을 사귀고 탑 세일즈맨과 좋은 관계를 가지면서 이것저것 배우려는 자세를 보이는 사람이다.
팀으로 들어오기를 권한다. 팀을 한번 만들어보라고 권한다. 팀을 이끌어보고 시간을 투자해 보고 마음을 팀에 두어보라고 말하고 싶다. 자기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고 자기가 누구를 성공시킬 수도 있다.
어느 순간, 당신은 리더가 되어 있을 것이고 당신은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그리고 머지않아 당신은 성공자의 모습을 하고 있을 것이다.
기억하자. Team이다.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러려니…”  (0) 2007.08.30
일체 유심조  (0) 2007.02.23
끝 인상  (0) 2007.01.20
성공한 사람들  (0) 2007.01.12
외모와 성공함수  (0) 2006.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