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1 6

"기존주택보다 가격 비싸지만 많은 혜택 제공"

"기존주택보다 가격 비싸지만 많은 혜택 제공" 새집을 구입하면 상당기간 유지비용이 절약된다. 특별히 손볼 곳이 없고, 워런티의 보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AP 신규주택의 장단점 분석 많은 홈빌더들 바이어에게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홈밸류 빠른 속도로 상승 새집은 짓는데 시간 걸리고, 커뮤니티 형성 안돼 더 큰 재산세 부담해야 일부 홈바이어들은 홈쇼핑을 하는 과정에서 새로 지은 집 보다는 기존 주택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 하지만 현 주택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새로 지은 집을 구입하면 적잖은 혜택이 따라온다. 부동산 전문사이트 ‘리얼터 닷컴’에 따르면 10월 말 현재 미국 내 전체 주택매물의 3분의 1은 신규 주택이다. 기준 주택을 구입하고 싶지만 매물이 부족해 내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바이어들..

[부동산 칼럼]팜데일, 랭캐스터 20탄

백기환 뉴스타부동산 발렌시아 명예부사장 여행사들이 관광 코스로 많은 지역을 선정해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 그 중에 애리조나주에 위치한 앤텔롭 밸리 캐년도 빠지지 않고 꼭 구경해야 할 여행지 중 하나로 포함된다. 이름이 같아서인지 많은 한인들이 팜데일, 랭캐스터가 위치한 앤텔롭 밸리와 애리조나주의 앤텔롭 밸리를 종종 헷갈려 한다. 물론 지역이 다르며 LA카운티의 앤텔롭 밸리는 야생 파피 꽃밭으로 유명하다. 보통 3월 중순에서 4월 초순까지 피는 야생 파피꽃은 양귀비꽃의 일종으로 캘리포니아주를 대표하는 ‘주화(State Flower)’ 이기도 하며 해당 지역은 보호 구역으로 지정됐다. 랭캐스터 서쪽 앤텔롭 밸리 파피 보호구역은 드넓은 능선과 들판에 해마다 오렌지빛으로 물들어 파피꽃의 향연이 펼쳐진다. 그런..

칼럼 2022.11.11 (1)

남가주 – Phelan 지역 단독주택 $299,000

남가주 – Phelan 지역 단독주택 $299,000 / 방 4, 욕실 2, 건평 1780 sf , 대지86684 sf 하나의 부지 안에 두 채의 매뉴팩쳐 하우스 (펜스 설치로 분리 되어 있음). 두 채 모두 방 2개와 욕실 1개. 면적은 940 sqft (현재 렌트 중)과 880 sqft. 주방 그래닛 카운터탑. 새 스테인레스 주방가전과 블라인드, 실링팬. 새로 페인트 작업. 433A 안 되어 있음. 문의 – 뉴스타 부동산 빅토빌 오피스 이영택 (760) 553-6281 / youngtlee@newstarrealty.com

부동산 2022.11.11 (1)

모기지 "9% 육박" vs "연말 5.4% 하락"

[2023년 부동산 시장 전망] 공급 부족 여전…집값 정체 관측 하반기 공급ㆍ수요 균형 찾을 듯 올 한해 부동산 시장은 격변하고 있다. 모기지 이자율이 급등하면서 팬데믹동안 고공행진 했던 주택 가격이 주춤하고 있으며 셀러와 바이어들은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에서 눈치 게임이 한창이다. 그렇다면 내년 주택 시장은 어떻게 변화할까. 이 질문에 정확한 예측을 내놓기란 쉽지 않다. 특히 부동산 전문가들 사이에서 집값 전망이 엇갈리고 있는데 2008년과 같은 폭락 사태는 없을 것이란 관측과 경기 침체 진입시 최대 20%가 빠질 것이라는 의견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 및 경제 전문가들이 예측하는 내년 부동산 시장 전망을 알아봤다. ▶모기지 금리 내년 모기지 금리 전망은 혼조세다. 리빙룸리얼티(Liv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