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3/08 119

[애플벨리-라스베가스]고속철 역 남쪽에 대형 개스스테이션 들어선다

고속철 역 남쪽에 대형 개스스테이션 들어선다 빅토빌-라스베가스 고속철도 건설이 가시화되면서 역 주변으로 대형 건설 프로젝트가 속속 진행되고 있다. 애플밸리 플래닝 커미션은 지난 23일 시의 3가지 주요 프로젝트를 승인했다. 프로젝트는 러브스 트래블 스탑(Love's Travel Stops), 스프라웃 파머스 마켓(Sprout Farmers Market), 대형 웨어하우스 건설이다. 러브스 트럭 스탑은 고속철도역 예정지의 남쪽(15번 프리웨이와 데일 에반스 파크웨이)에 2만6500스퀘어피트 규모로 들어선다. 1만2700스퀘어피트의 개스 스테이션과 상점, 1만3800스퀘어피트의 메인터넌스 빌딩 및 RV팍이 건설될 예정이다. 러브스 트럭 스탑은 42개주에 600개 이상의 브랜치를 소유한 전국 체인이다. 두번째..

미국 뉴스 2023.08.31

‘미친 집값’ 직접 해결 나선 IT 거물들

미친 집값' 직접 해결 나선 IT 거물들 ▶ 황무지에 신도시 신축 ▶ 직원에 직접 제공키로…SF 인근 공터 매입 실리콘밸리의 주택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IT 업계의 거물과 벤처 투자가들이 직접 행동에 나섰다. 뉴욕타임스(NYT)는 28일 레이드 호프먼 링크드인 공동 창업자를 포함한 IT 업계 유명 인사들이 미 서부의 목초지대에 신도시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신도시 예정지역은 샌프란시스코 북동쪽에 위치한 트래비스 공군기지 주변의 공터다. 황무지나 다름없는 지역인 데다가 공군기지 주변이라는 점 때문에 사실상 버려진 땅이지만, 샌프란시스코에서 자동차로 약 1시간 거리에 불과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호프먼 등 투자자들은 ‘플래너리 어소시에이츠’라는 개발업체를 통해 2017년부터 비밀리에 이 지역 ..

미국 뉴스 2023.08.31

지난달 남가주 주택가격 최고기록에 근접

모기지 이자율 급등으로 주택 매매가 극히 저조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남가주 지역의 주택가격이 거의 최고 기록에 근접하는 이변을 보였습니다. 지난해 주택 가격 인상폭이 정체를 보였던 남가주 지역 주택 가격은 올들어 1월부터 꾸준히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달 남가주 지역 주택 중간가격은 74만3천 달러를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해 4월에 기록한 남가주 지역 주택 중간가 최고 기록 75만 달러에 근접한 수칩니다. 올들어 남가주 지역 주택 가격 중간가는 7만3천 달러가 인상됐습니다. 지난달 남가주 지역에서 주택 중간가격이 최고치를 경신한 지역은 오렌지 카운티와 벤츄라 카운티, 샌디에고 카운티로 나타났습니다. 오렌지 카운티의 주택 중간가는 백7만5천 달러를 기록했으며, 벤츄라 카운티는 81만3천 달러,..

미국 뉴스 2023.08.31

리버스모기지에 대한 잘못된 상식들

은퇴자들의 중요한 장기재정계획의 하나로 여겨지는 리버스모기지에 대한 문의는 꾸준하다. 이는 베이비부머들의 은퇴증가, 물가상승으로 인한 생활비증가, 리버스모기지에 대한 인식변화등 여러 원인으로 풀이된다. 그런데 상담을 하다보면 많은 손님들이 잘 못 알고 있는 부분들이 있고, 또 질문을 많이 받는 것들이 있어 이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한다. 첫째로, 리버스모기지를 받으면 은행(렌더)이 집의 소유권을 바로 가지고 간다고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는 리버스모기지를 다 갚을 때 까지 집을 팔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리버스모기지를 받아도 소유권은 주인에게 그대로 남아 있고 다만 융자한도 만큼 집에 담보가 설정될 뿐이다. 이는 일반모기지와 동일하다. 따라서 집에 대한 재산권이나 점유권행사에 전혀..

칼럼 2023.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