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4/11/14 10

"인스턴트 식품 등 많이 먹은 비만아동, 지방간 위험 1.75배↑"

비만 아동·청소년이 인스턴트 음식과 같은 초가공식품을 많이 섭취할 경우 지방간과 인슐린 저항성 등 대사 이상 위험이 크게 높아지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비만 아동 중 초가공식품 섭취량이 많은 그룹은 적은 그룹에 비해 지방간 위험이 1.75배 더 높았습니다. 또한, 지방간이 중등도 이상일 위험은 4.19배, 인슐린 저항성 발병 위험은 2.44배 증가했습니다.초가공식품은 주로 가당 음료, 스낵, 가공육, 레토르트 식품 등이 포함되며, 이들은 당, 지방, 염분이 높고 비타민과 섬유질이 부족한 특징을 가집니다. 초가공식품 비율이 10% 증가할 때마다 중등도 이상의 지방간질환 및 인슐린 저항성 발생 위험이 각각 1.37배, 1.3배씩 높아졌습니다.국립보건연구원 박현영 원장은 "..

미국 뉴스 2024.11.14

트럼프, 국방에 폭스 앵커, 효율부 수장에 머스크 지명…인선 속도

국방장관에 피트 헤그세스, CIA 국장에 랫클리프 전 DNI 국장국토안보장관엔 놈 주지사…'충성파' 선별 기용 기조 계속부동산 사업가 위트코프, 중동 특사로…법률 고문엔 '정치 변호사' 맥긴리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국방장관에 폭스뉴스 앵커 피트 헤그세스를, 정부효율부 수장에 일론 머스크를 지명하는 등 핵심 요직 인선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CIA 국장에는 존 랫클리프 전 DNI 국장, 국토안보부 장관에는 크리스티 놈 사우스다코타 주지사를 내정하며 충성파 기용을 강화하고 있습니다.트럼프 당선인은 2기 행정부의 국방장관에 폭스뉴스 앵커 피트 헤그세스를 지명하며, 그를 "미국 우선주의의 신봉자"로 칭찬했습니다. 40대 예비군 장교가 국방장관으로 발탁된 것은 이례적이며, 헤그세스는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국 뉴스 2024.11.14

"장시간 TV 시청, 치매·파킨슨병·우울증 위험 증가…컴퓨터 사용은 영향 적어"

중국 톈진의과대 연구팀이 영국 바이오뱅크에 등록된 중·노년층 성인 47만 명을 대상으로 13년간 추적 관찰한 결과, 장시간 TV 시청이 치매 발병 위험을 높인다는 결론을 도출했습니다. 연구 대상자 중 약 4만 명이 뇌 영상 자료를 제공했으며, 이들은 최초 등록 시점(2006~2010) 당시 뇌 질환을 진단받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하루 평균 TV 시청 시간은 2.7시간이었고, 13년간 추적 결과 6,091명이 치매에 걸렸습니다. 분석 결과, 하루 4시간 이상 TV를 시청하는 사람은 1시간 이하로 시청하는 사람에 비해 치매 발병률이 28% 증가했으며, 5시간 이상 시청할 경우 발병률은 44%까지 상승했습니다. 파킨슨병과 우울증 위험도 각각 16%,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진은 장시간 TV 시..

미국 뉴스 2024.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