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2/12/09 8

가로수와 인도 관리 책임은 누구?

가로수 관리 책임은 가로수가 도로에 인접한 개인 부동산 소유주와 시청 공동 책임이다. 주법과 시청 조례에서 이웃 소유주한테 인도 관리, 인도 인접 정원(parkway), 가로수 관리, 주차 시설, 인도 보행자에 대한 보호 의무를 부여할 수 있다. 가로수나 인도에 인접한 개인 소유주한테 관리 책임이 있을 때는 개인 소유주가 인도 결함을 검사할 의무가 있다. 가로수나 인도에 위험이 있다면 인접한 개인은 시청에 위험을 통고해 주어야 면책된다. 가로수 관리 책임은 인접한 부동산 소유주에게 있다는 법 사례 하나를 살펴보자. G씨는 2000 년 5 월 산호세의 한 상가 앞 인도를 걸어가다가 인도 ’콘크리트를 뚫고서 올라온 가로수 뿌리에 걸려서 넘어졌다. G씨는 가로수 옆 이웃 사람과 시청을 상대로 소송을 했다. 법..

미국 뉴스 2022.12.09

[부동산 가이드] 전환기의 부동산 시장

이자율 5%대 진입하면 수요증가 예상 첫 주택구매자 올 연말 주택구입 적기 요즘 부동산 경기 추이를 보면 종잡을 수 없을 정도로 서로 어긋나는 수치가 발표되고 있다. 가격 변동, 거래수 추이, 이자율 변동 등 여러 가지가 그렇다. 지난 6월 이후 급격히 얼어붙은 부동산 거래가 연말 비수기와 겹쳐 기존 주택 판매가 작년 대비 6% 정도 떨어졌다. 하지만 새집 분양은 이자율이 고공 행진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10월 기준 전년 대비 7.5% 더 많이 팔렸다. 또한 케이스 실러 지수에 따르면 약 20여 군데 대도시에서는 가격 하향이 계속되었지만 중·동부의 마이애미, 탬파, 샬럿 등 몇몇 도시에서는 오히려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고 한다. 고용 시장은 어떨까? 10월 현재, 2020년 봄 팬데믹때 잃어버린 일자리를 ..

칼럼 2022.12.09

[부동산 가이드] 부동산 리얼 워치

현금으로 리스팅보다 싸게 구매해 오차드힐스 새집 분양소식 곧 나와 요즘 여러 매체에서는 이자율에 관한 기사가 많이 오르내리고 있다. 고금리로 인해 부동산 경기가 힘들어질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 있다. 이런 우려 속에서도 치솟는 렌트비에 적당한 가격대의 집 구하기란 그리 쉽지가 않지만 여전히 부동산 문의는 활발하다. 예전보다는 높은 이자율로 인해 매달 지불하는 모기지 페이먼트가 몇 백 달러 늘어났지만, 구입 가격을 조금이라도 조정할 수 있게 되어서 오히려 바이어들의 만족도는 높아졌다. 1~2년 후에 재융자를 하면 모기지 페이먼트를 많이 절약할 수 있다는 융자 브로커의 말에 바이어는 벌써부터 기대에 부풀어 있다. 이렇듯 좋은 투자는 향후 5년을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통 5년 이내에 이사하는 경우들이 많다..

칼럼 2022.12.09

단기 임대로 연 5만불 벌어볼까

단기 렌탈 숙박업 준비 이렇게 고물가 시대엔 한 푼이 아쉽다. 생활비를 절약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있는 자원을 활용해 부수입을 벌어들일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그래서인지 최근 많은 주택 소유자들이 숙박 공유서비스인 에어비앤비(airbnb.com) 사업을 고려해본다. 2008년 8월 샌프란시스코에서 탄생한 숙박 공유 서비스 플랫폼 에어비앤비는 이용자가 사이트에서 원하는 집이나 방을 예약, 집주인인 호스트에게 숙박료를 지불하면 에어비앤비가 이에 대한 수수료를 떼어가는 시스템이다. 에어비앤비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예약율은 2019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으며 신규 호스트들은 지난 한해 동안 20억달러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또 베케이션 렌탈 데이터 플랫폼 에어DNA(airdna.co) ..

미국 뉴스 2022.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