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2/09/02 9

DOM? BOM?… 알쏭달쏭한 부동산 줄임말 단어

일반인이 이해하기 어려운 부동산 전문 용어 정리 스펠링 한글자만 달라도 전혀 다른 의미 가져 한국에서 오래전부터 줄임말이 대유행이다. 미국에서도 남녀노소 가릴 것없이 각종 줄임말이 소셜 미디어상에 넘쳐나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서 이 같은 줄임말 트렌드는 새로운 현상이 아니다. 이미 오래 전부터 부동산 전문 용어를 줄여서 사용하는 일이 흔하다. 일반인의 경우 전혀 이해하기 힘든 생소한 단어도 있고 잘못 이해할 수도 있는 줄임말도 있다. 부동산 업계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줄임말 단어와 최근 자주 등장하는 신종 단어를 정리한다. ◇ DOM(Days On Market) 매물이 시장에 머무는 기간을 뜻한다. 예를 들어 오늘 검색한 매물의 DOM이 10일이라면 10일 전에 매물로 나왔음을 의미한다. 올해초 만해도..

미국 뉴스 2022.09.02

[부동산 가이드] 변수 많은 부동산 시장

집값 폭락 사태 전망 없지만 유동적 시장 변화에 대처해야 부동산 시장은 5~8월이 제일 핫한 시기라고 한다. 그러나 지금의 마켓 상황은 한마디로 표현하기가 어렵다. 모기지 금리의 상승으로 주택 가격이 내려가기 만을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 2022년 시작 설문조사에서는 3년 내 이사할 경우 새로 집을 사겠다고 응답한 비율도 작년보다 7.8% 줄었다. 가격이 너무 올라 주택 매입에 어려움이 있는 것이다. 아직 주택 시장의 하락이 본격화되지 않았고, 연체율 상승같이 주택 관련 부채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도 없다. 그렇지만 모기지 금리 상승과 모기지 신청 건수 감소, 주택 거래량 감소 등 선행 지표의 동향을 감안하면 미국 주택 시장이 조만간 조정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다. 금리 인하로 가계의 주택 담보대출 부담..

카테고리 없음 2022.09.02

[부동산 가이드] 팜데일·랭캐스터 <25>

재택·대면 근무 모두 가능한 LA외곽 주택 구입 고려할 만 전국적인 주택 판매에 대해서 월스트리트저널과 CNBC 보도를 종합해서 살펴보면 전국적으로 7월 주택 판매가 거의 6% 정도 줄어들었다. 전국부동산중개인협회의 월간 보고서를 기준으로 볼 때 6월에 비해 7월이 약 6%가 감소한 것이다. 2015년 12월 이후에 가장 적은 폭이다. 팬데믹 초기를 제외하고 전년대비 약 20% 정도 주택 판매가 줄어들었다. 주택 경기의 기본이 공급과 수요의 원칙인데 1~2 년 전처럼 주택 과열 현상에서 현재는 안정화 된다고 볼 수 있다. 특히 건설 업체가 인플레이션으로 여러 가지 인건비, 자재 가격의 상승으로 제때 주택을 건설하지 못하기 있어 주택 경기는 침체에 빠졌다고 일부는 분석하고 있다. 하지만 이미 주택을 갖고 ..

칼럼 2022.09.02

화려한 벽지·튀는 타일 피해라

[비호감 리모델링 종류와 대안] 홈오피스 · 침실 확장 개조 비용부담 큰 반면 집값 도움 안돼 집을 팔기 전 주택 가치를 높이기 위해 셀러가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이 리모델링. 그러나 주방부터 거실, 침실, 욕실에 이르기까지 리모델링 계획을 세우다 보면 비용은 만만치 않은 데 투자 대비 효용 가치는 의문이 든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무조건 리모델링에 돈을 많이 쏟아 붓는다고 리스팅 가격을 더 올릴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한다. 즉 돈은 돈대로 들이고 오히려 셀러들에게 ‘비호감’ 인상만 주는 리모델링도 있다는 것. 리모델링 전문가들이 지적하는 비호감 리모델링 종류와 그 대안을 알아봤다. ▶화려한 벽지=벽지는 집주인 취향에 맞지 않으면 인테리어가 아닌 애물단지가 되기 십상. 따라서 리스팅 전 큰 돈 들..

미국 뉴스 2022.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