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3/04/28 9

[부동산 가이드] 부동산 리얼 워치

집값 하락폭 적고 복수 오퍼 진행 LA·롱비치·OC 렌트비 4.3% 상승 저금리 시대 대규모 차입 투자를 해왔던 부동산 업체들은 연준의 긴축으로 이자 부담이 커졌고, 거꾸로 은행은 경기 침체를 대비해 대출 기준을 높이면서 돈줄을 조이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 가치 하락에 은행들의 근심이 깊어지고 있다. 재택근무 선호 현상으로 오피스 가치가 추락하자 부동산 대출 손실에 대비해 충당금 적립을 늘리는 은행이 늘고 있다. 그러나 지역마다 다르고, 각 집마다 개별적으로 특성이 다르므로 발표되는 지표들을 바탕으로 부동산 전망이 어떻게 전개될 것이라고 단정짓는 것은 상당히 위험한 일이다. 남가주중에서도 LA 지역의 향후 부동산 시장 전망은 어떻게 될까. 남가주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LA 카운티, 롱비치 카운티, OC..

칼럼 2023.04.28

"수요가 공급보다 많고 바이어에게 매우 도전적"

셀러스 마켓' 이란 무엇인가 주택시장을 논할 때 ‘셀러스 마켓(seller’s market)’이라는 말이 자주 등장한다. 쉽게 말해 셀러스 마켓이란 바이어가 셀러보다 많은 마켓을 일컫는다. 이런 시장에선 셀러가 바이어보다 유리하다. 대체로 집이 빨리 팔리며, 리스팅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거래가 성사된다. 셀러스 마켓에서 바이어는 원하는 집을 사기가 쉽지 않다. 경쟁자가 많기 때문이다. 셀러스 마켓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지금은 셀러스 마켓인가 2021년 중 대부분, 2022년 전체는 확실한 셀러스 마켓이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낮은 모기지금리와 바이어간 치열한 경쟁 때문에 매물로 나온 집들이 빠른 속도로 판매됐다. 많은 바이어들은 각종 컨틴전시를 포기했고, 리스팅가격에서 웃돈을 엊어야 원하는 집을 구..

미국 뉴스 2023.04.28

공실 대비 6개월치 페이먼트 준비하라

공실 대비 6개월치 페이먼트 준비하라 [임대용 부동산 투자시 유의 사항] 은퇴 한인 중심 100만불 이하 매물 관심 임차인 관리 스트레스 감당할 수 있어야 최근 렌트용 부동산 구입 수요는 침체된 부동산 시장과 맞물려 팬데믹 때만은 못하다. 이는 한인 부동산 투자자 사이에도 예외는 아니어서 한인 부동산 관계자들에 따르면 임대용 부동산 문의가 2년 전보다 큰 폭으로 감소했다. 뉴스타부동산 알렉스 장 명예부회장은 "매물 부족, 높은 모기지 이자율, 재산세 상승 등으로 인해 임대용 부동산을 찾는 한인 투자자가 최근 크게 감소했다"며 "그러나 추가 수입을 원하는 은퇴자를 중심으로 100만달러 미만, 월 3000~4000달러 정도를 손에 쥘 수 있는 렌트 프로퍼티 문의는 꾸준한 편"이라고 전했다. 임대용 부동산은 ..

카테고리 없음 2023.04.28

“내놓으면 팔리겠지”… 안일한 생각으론 집 못 팔아

▶ 집 관리 철저히 하고 매물 상태는 투명하게 공개 ▶ 달라진 주택 시장에서 성공하는 셀러만의 비결 집을 파는 일이 예전만큼 쉽지 않다. 주택 시장 열기가 식으면서 기대치를 낮춰야 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판매 전략 없이는 집을 팔기 쉽지 않다. 불과 1년 전 집을 내놓기만 하면 팔리던 시기는 이제 끝났다. 예전처럼 안일한 생각으로 집을 내놨다가는 제값을 받기 힘들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집이 안 팔릴 수도 있다. 온라인 부동산정보업체 리얼터닷컴이 부동산 전문가들로부터 확 달라진 주택 시장에서 성공하는 셀러만의 비결을 들어봤다. ◇ 최상의 매물 상태 유지 팬데믹 기간 이사 수요가 폭증해 매물 상태와 상관없이 주택을 구입하는 바이어가 많았다. 심각한 결함에도 불구하고 일단 ‘사고 보자’ 식의 구입이 빈번했는데..

미국 뉴스 2023.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