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3/04/21 8

집값 하락폭 미미, 렌트비 여전히 높다

집값 하락폭 미미, 렌트비 여전히 높다 [LA-롱비치-OC 부동산 동향] 높은 주거비로 인구 감소 현상 불구 일부 지역 재고부족, 입찰경쟁 여전 남가주, 그중에서도 LA 지역의 향후 부동산 시장 전망은 어떻게 될까. 남가주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LA카운티-롱비치카운티-OC 광역도시(Metropolitan Statistical Area, 이하 LA-롱비치-OC MSA)의 인구는 1300만명에 달하고 2021년 GDP는 9500억 달러 이상으로 전국 2위, 이 지역을 국가로 가정했을 땐 세계 18위에 랭크될 만큼 거대 경제 규모다. 따라서 전국 부동산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크다. 팬데믹 동안 이 지역은 전국 시장과 마찬가지로 재고 부족, 높은 집값, 입찰 전쟁 등으로 부동산 시장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

미국 뉴스 2023.04.21

[부동산 칼럼]미국 부동산의 차압 절차

애니 윤 뉴스타부동산 풀러튼 에이전트 최근 이자의 상승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차압 매물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리 많지는 않다. 그래도 이번엔 많이들 궁금해하는 미국 부동산의 차압 절차를 알아보고자 한다. 차압(Foreclosure)이란 모기지 계약서에 명시된 대로 주택 소유주가 주택담보 대출금을 지불할 수 없는 경우 은행이 주택을 통제하고, 주택 소유자를 퇴거시키고, 주택을 판매하는 법적 절차를 말한다. 차압 절차는 각 주마다 법적으로 다르므로 로컬 변호사나 부동산 에시전트를 통해 잘 알아봐야 한다. 캘리포니아주의 경우 법원 명령 없이도 차압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그럼 필자가 거주하는 캘리포니아주의 은행 차압 절차를 알아보자. 1. Notice of Default (NOD) – 3개월간 대출금..

칼럼 2023.04.21

상태 불량한 집 싸게 사서 되파는 부동산 투자업체들

▶ 에이전트 끼지 않고 집주인과 직접 거래 ▶ 팬데믹 기간 급성장 ‘아이 바이어’ 최근 주춤 ‘당신의 엉망인 집을 삽니다’(We buy ugly Houses)란 빌보드 사인을 가끔 볼 때가 있다. 고개를 갸우뚱하게 하는 광고인데 실제로 집을 구매하는 투자 회사가 내건 광고다. 전통적인 주택 매매는 부동산 에이전트를 끼고 셀러와 바이어간 진행된다. 하지만 이들 투자 회사는 집을 팔 의향이 있는 주택 소유주와 직접 거래를 체결하는 방식이다. US월드뉴스앤리포트가 이처럼 바이어와 직접 거래하는 형태의 회사를 소개했다. ◇ 프랜차이즈 현금 구매 회사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되는 현금 구매 회사다. 빌보드 광고나 TV 광고에서 흔히 보는 ‘위 바이 어글리 하우스’(We Buy Ugly Houses), ‘홈베스터스 ..

미국 뉴스 2023.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