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3/04/14 8

[부동산 칼럼]전환기의 부동산 투자 요령

이상규 뉴스타부동산 발렌시아 명예부회장 지난 3월 초 북가주 샌타클라라에 있는 실리콘밸리 은행 사태로 금융시장이 한바탕 홍역을 치렀다.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회사들을 대상으로 급성장한 은행이 최근의 수익 악화와 뱅크런으로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금융시장에 상당한 타격을 주었다. 하지만 노스 캐롤라이나주에서 가족회사로 오랫동안 성장해온 퍼스트 시티즌스 은행이 아주 싸게 인수하면서 실리콘밸리 은행 사태는 수면 아래로 일단락 됐다. 이 작은 퍼스트 시티즌스 은행은 금융시장 변동기에 성장한 회사이다. 지난 2008년 금융위기 때에도 이런 소규모 은행들을 인수 합병하면서 몸집을 불렸다. 이번 재빠른 실리콘밸리 은행 합병 인수도 이런 성장 계획의 일환이다. 요즘 투자자들이 언제가 투자 적기이냐고 많이 묻는다. 투자자..

칼럼 2023.04.14

가성비 높이려면 차고문·창문에 투자하라

가성비 높이려면 차고문·창문에 투자하라 [효율성 좋은 리모델링] 실내외 새 페인트 투자 회수율↑ 원목바닥,욕조 교체도 만족도 커 지은 지 30년이 넘은 LA 소재 싱글홈에 거주하고 있는 정모(54)씨는 "집이 오래되고 낡아 집을 팔고 집값이 저렴한 LA 외곽 지역 새집으로 이사갈 계획 중이었다"며 "그런데 지난해 하반기부터 모기지 이자율이 급등하면서 집을 사고 파는 것이 부담돼 그냥 현재 집을 리모델링해 살면서 추이를 지켜보기로 했다"고 말했다. 정씨처럼 최근 리모델링을 고려하는 홈오너들이 부쩍 늘고 있다. 현재 사상 최저 모기지 이자율로 대출금을 상환하고 있는 홈오너들은 불과 1년 전보다 떨어진 집값과 고금리로 인해 매매보다는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에 투자하는 게 남는 장사라 판단하고 있기 때문이다. ..

카테고리 없음 2023.04.14

팬데믹으로 실종됐던 ‘오픈하우스’ 돌아온다

▶ 100년 전 처음 등장 50년대부터 현재 방식 자리 잡아 ▶ ‘파티·기금모금·세미나’ 접목한 다양한 형태로 진화 완연한 봄기운과 함께 오픈하우스의 계절이 찾아왔다. 주말마다 도로에 꽂힌 오픈하우스 사인이 바이어에게 손짓하고 있다. 오픈하우스는 바이어에게 집을 공개하는 행사다. 집을 팔기 위한 마케팅의 일환인 오픈하우스는 팬데믹으로 사라질 뻔했지만, 그 중요성 때문에 최근 다시 열리는 추세다. 오픈하우스는 집을 파는 데 도움이 되지만 낯선 사람에게 집을 공개해야 하기 때문에 주의할 점도 많다. 오픈하우스의 유래와 다양한 형태로 진화한 최근 오픈하우스 모습 등을 살펴본다. ◇ 100년 전 처음 등장 오픈하우스의 유래는 약 1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19년까지 부동산 면허가 없어도 누구나 집을 ..

미국 뉴스 2023.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