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카테고리 없음

적은 비용으로 집 차고 멋지게 만들 수 있어

뉴스타★ 2015. 6. 2. 02:41



적은 비용으로 집 차고 멋지게 만들 수 있어

바닥·벽, 페인트로 화사한 공간 만들고
프렌치 도어 설치 내부 밝고 화사해져

  

집 차고에 차를 세우고 잔디 깎는 기계만 보관할 경우 모습에 크게 신경 쓰지 않게 된다. 하지만 차고를 플레이룸, 웍샵, 홈오피스, 또는 짐 용도로 변경하길 원하면 차고 내부를 목적에 맞게 뜯어고쳐야 할 것이다. 차고 내부를 매력적으로 꾸미는데 큰돈이 들어가는 것은 아니라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한두 가지 사소한 부분만 신경 써도 차고의 모습을 확 바꿀 수 있다. 차고를 새롭게 꾸미는 요령을 살펴본다.


■ 바닥을 교체한다

더러워진 차고의 콘트리트 바닥을 업데이트하면 손쉽게 차고 내부를 매력적으로 꾸밀 수가 있다. 예산 규모에 따라 집주인은 다양한 옵션을 행사할 수 있다. 페인팅을 통해 바닥에 진 기름얼룩을 감추는 것이 가능하다.

에폭시 코팅 페인트(epoxy coat paint)를 사용하면 얼룩이 지지 않고 오래 가는 바닥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더 큰 비용을 감당할 수 있으면 바닥에 타일을 까는 것도 고려해 봄직하다.

쉽게 붙이고 벗길 수 있는 비닐타일은 여러 가지 색상으로 나와 있어 집주인에게 여러 옵션을 제공한다. 고무타일은 비닐타일보다 비용이 더 들지만 밟을 때 더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차고를 플레이룸이나 운동공간으로 사용하길 원할 때 좋다.


■ 벽을 손질한다

차고 벽이 깔끔하게 마무리되지 않으면 편안한 분위기의 공간을 창출하기가 어렵다. 화사하고 따뜻한 모습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 벽에 페인트를 칠하는 것이 필요하다. 어느 정도 손재주가 있다고 판단되면 집주인이 직접 벽을 손질하는 것도 권장할 만하다.

만약 차고를 플레이룸이나 오피스, 또는 운동공간으로 활용하길 원하면 벽을 절연처리하고 플래스터 보드를 겉에 씌운다. 벽을 손질하는 과정에서 차고에 창문을 설치하면 빛이 스며들어 차고 내부를 더 밝고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 도어를 교체한다

전통적인 거라지 도어는 목적에 맞게 제작됐다. 하지만 아름다워 보이지는 않는다. 차고의 유일한 목적이 자동차를 세워두는 것이 아니라면 보기에 흉한 거라지 도어를 예쁘게 꾸미는 것을 고려해 보자. 프렌치 도어를 설치하는 것도 거라지 도어를 매력적으로 꾸미는 방법 중 하나이다.

프렌치 도어를 설치하면 보기에도 좋고 빛이 차고 안으로 들어와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는다. 프라이버시를 원하면 프렌치 도어에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블라인드나 빛 가리개를 추가하면 된다.


■ 저장공간을 늘린다

차고에 스포츠 용품, 각종 장식품, 정원손질 도구 등을 보관하더라도 내부가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으면 기분을 ‘업’(up)시켜 준다. 넉넉한 저장공간이 확보되면 언제든지 필요한 물건을 찾아서 쓸 수가 있다. 바닥에서 벗어나 벽을 저장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노력한다.

작업대에서 가까운 벽에 나무못 꽂는 판(pegboard)을 설치하면 각종 공구를 편리하게 매달아놓을 수 있다. 또한 벽에 선반을 설치하면 여러 가지 물건을 놓아둘 수 있고 몇 대의 자전거를 차고 안에 보관하려면 천장에 자전거를 매달 수 있는 고리(hook)를 단다.

캐비닛 등 저장공간 설치 때는 물건이 잘 보이고 꺼내기가 용이하도록 배치해야 한다.

캐비닛 안이 훤히 다 들여다보일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일부는 안이 보이도록 해서 무엇이 어디에 들어 있는지 집주인이 쉽게 파악할 수 있어야 실용적이다.


■ 차고에 세차 기능까지

어떤 차고의 경우 온수와 냉수, 냉난방 시설, 배수장치까지 갖춰져 있어 차고에서 세차를 할 수도 있다. 차고 면적을 대폭 늘리지 않으려고, 또는 고급차를 소중히 보관하기 위해 전기 승강장치를 설치, 자동차를 위·아래로 겹쳐 세우는 디자인도 보급되고 있다.

한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일부 부유층은 집처럼 차고 내부와 외부 치장에 돈을 아끼지 않는다”며 “차고는 주택 건축가들에게 남은 마지막 개척지이기 때문에 차고에 대한 관심은 갈수록 늘고 있다”고 전했다.

차고가 건축학적으로 주택의 연장이고 다목적 공간이라는 개념이 강조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많은 주택 소유주들은 부엌, 욕실 다음으로 차고를 멋지게 꾸미고 싶어 한다는 설문조사 결과도 나와 있다.


■ 차고 전문업체 이용 고려

멋진 차고를 만드는 작업은 과거에 비해 훨씬 수월해졌다. 한 대든, 여러 대든 부동산 가치 상승을 가져올 수 있는 관련제품과 시공업체들이 많이 생겨났기 때문이다.

주택 소유주와 주택 개량을 원하는 사람들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각자의 스타일에 맞는 차고를 설계하고 시공하는 건축업체들이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이다.
www.facebook.com/nammoonkey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