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3/03/03 8

올해 변경되는 부동산법 III

올해 변경된 부동산 관련 법안을 소개하는 세번째 컬럼이다. 시행된 법들을 숙지하는 일은 아무리 강조를 해도 지나치지 않다. 시행된 법을 알아야 법적 분쟁과 벌금 등을 피할 수도 있고 정부기관으로부터 혜택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변경되는 부동산 관련 법들을 살펴보는 일이 필요한 이유다. ■다운페이먼트 지급보조법(SB197) 주 정부는 주 예산의 일부로 임대 주택에 사용될 자금의 45%를 가주의 근로 가족을 위한 주택 소유주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지역 중간 소득의 80% 이하 중간 소득자한테 첫 주택 구입을 위해서 정부 ‘다운페이먼트’ 보조로 구입한 사람은 판매 시에 순수 재산 가치 몫에 대해서 정부와 공유하는 제도를 위해서 CalFHA에 5억달러를 할당했다. 예비 주택 소유자는 주택 구입 가격..

[부동산 칼럼]팜데일, 랭캐스터 24탄

백기환 뉴스타부동산 발렌시아 명예부사장 이번 칼럼에서는 구독자들의 요청에 의해 현재 미국 부동산 시장을 간략히 정리해 본다. 미국 부동산 시장이 올해 들어서도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는 지난 1월 기존 주택 매매건수가 전월보다 0.7% 감소한 400만 건으로 집계됐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12개월 연속 감소로 지난 1999년 통계 집계가 시작된 이후 최장기 감소세를 이어갔다. 미국의 주택시장 침체는 지난해 봄 시작된 연방준비제도(연준)의 공격적인 금리인상 여파로 수요가 크게 위축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역대 최고 수준으로 높아진 주택가격에 고정 모기지 금리까지 치솟으면서 수요자들의 주택 구매 능력은 크게 낮아진 상태이다. 그러나 연초 모기지금리가 진정된 이후 수요자..

칼럼 2023.03.03

“고금리 시대, 은행과 대출 조건 협상은 필수”

▶ ‘아는 만큼 깎는다’ …협상 최고 무기는 바로‘지식’ ▶ 여러 은행 비교하고 이자율 시세도 수시로 점검해야 잠시 주춤했던 모기지 이자율이 다시 상승세로 돌아섰다. 대부분 바이어가 모기지 대출을 끼고 주택을 구입하기 때문에 이자율 변동은 바이어에게 매우 민감한 사안이다. 같은 제품도 판매자에 따라 다른 판매 가격이 적용되듯 모기지 이자율도 은행마다 천차만별이다. 따라서 여러 은행이 제시하는 이자율을 꼼꼼히 비교하고 결정해야 내 집 마련에 따른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 경제매체 CNBC와 폭스 비즈니스가 모기지 대출 은행 선별에 대해 설명했다. ◇ 까다로워지자 모기지 대출은 누구에게나 평생 가장 큰 금액의 대출이다. 그래서 대출 은행을 고를 때 조금 ‘까다로워’지는 것도 괜찮다. 잘못된 선택으로 높은 ..

미국 뉴스 2023.03.03

집 팔기 전 체크 리스트…누수 자국은 새 페인트 칠해라

연기·일산화탄소 감지기 작동 확인 곰팡이 발견시 전용 살균제로 제거 집을 팔겠다고 결정했을 때 가장 먼저 할일은 바로 우리 집 내외관의 결함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요즘 바이어들은 부동산 중개인 만큼이나 부동산 정보 및 시장 상황에 빠삭하다"며 "따라서 빠른 시간 내 원하는 가격에 집을 팔기 위해서는 협상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결함은 사전에 미리 해결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한다. 이를 위해서 미리 체크 리스트를 작성하고 사전 점검을 실시해 수리가 필요한 부분은 미리미리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다. 집 판매를 계획하고 있는 셀러들을 위해 리스팅 전 미리 해두면 좋은 체크 리스트를 알아봤다. ▶전기 및 조명 인스펙션의 기본은 전기 배선 및 전기 시스템 결함 유무 확인인데, 우선 전기 ..

미국 뉴스 2023.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