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3/03/17 7

모기지 이자율 큰 폭 하락, 30년 고정 6.57%·신청 증가

30년 고정 모기지 이자율이 평균 6.57%로 내렸다고 CNBC가 보도했다. ​ ​ CNBC는 13일 현재 모기지 이자율이 지난 10일의 6.76%, 또 최고점을 찍었던 지난 8일의 7.05%에 비해 ​ 크게 내렸다면서 실리콘밸리은행(SVB)와 시그니처 뱅크 폐쇄로 투자자들이 안전자산에 몰리면서 10년 ​ 만기 국채 금리 수익률이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 ​ 실질적인 계산으로는 50만달러짜리 주택을 20% 다운페이먼트하고 구입할 경우, 지난주보다 한 달에 ​ 128달러를 덜 내게 된다는 것이다. ​ ​ 모기지 이자율이 하락하면서 바이어들이 마켓으로 복귀, 모기지 신청 건수는 증가세로 돌아섰다. ​ 모기지은행협회(MBA)에 따르면 전체 모기지 신청건은 6.5% 증가했다. ​ ​ 출처 : 미주 한국..

미국 뉴스 2023.03.17

“집이 좋아도 소득 30% 넘는 임대료는 피해야”

▶ ‘디파짓·계약 기간·취소 조건’ 등도 필수 점검…세입자에 관리 책임 부여 등 조항 유의해야 임대 주택 매물 고를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 임대할 주택을 찾을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다. 침실 개수, 집 크기 등 건물 조건도 중요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리스 계약서 조항이다. 임대 계약 기간이 대개 1년인 점을 고려하면 불리한 조건으로 계약할 경우 1년 동안 불이익을 감수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 임대료가 최근 수년간 고공행진을 거듭해 임대료 부담을 호소하는 세입자가 많아졌다. 따라서 소득 대비 임대료가 적정 수준인지를 살펴야 재정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다. 임대 주택을 찾을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알아본다. ◆ 부담할 수 있는 임대료인가? 마음에 쏙 드는 아파트를 찾았지만 임대료가 다..

미국 뉴스 2023.03.17

[부동산 칼럼]은퇴 후 주택 구입

이상규 뉴스타부동산 발렌시아 명예부회장 어렸을 때 할아버지의 회갑 잔치가 크게 동네에서 벌어졌던 것을 기억한다. 그만큼 예전에는 60세 이상 사는 것을 장수라고 보았다. 그런데 요즘은 회갑 잔치를 하는 분들이 거의 없다. 왜냐하면 이제 주위에 100세를 넘기신 어르신들이 많으시고, 건강하게 삶을 영유하고 계시기 때문이다. 2030년에는 평균수명이 83세 이상이 된다고 한다. 그만큼 노년 인구가 늘었고 이에 따라 노년층의 주거 수요도 그만큼 늘었다. 은퇴 후 수입이 급격히 줄어드는 만큼 젊었을 때와의 주택 구매와 사뭇 다르다. 첫째, 장기적인 관점을 갖고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개인마다 은퇴 시기가 다른 만큼 은퇴 시기를 기점으로 5~6년 전부터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잔여 수명 기간 동안의 생활비 및..

칼럼 2023.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