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4/02 205

"췌장 지방 과다는 뇌 건강과 관련이 있다"

치매 가족력이 있는 중년 남성에서 췌장 주위에 지방이 지나치게 쌓이면 뇌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연구는 알츠하이머 치매 가족력이 있는 남녀 204명을 대상으로 하고 복부와 뇌 MRI 영상을 분석한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복부 지방이 많은 사람들은 뇌 회색질의 총 용적이 작고 인지 기능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특히 췌장 주위의 지방이 많은 중년 남성에서 이러한 경향이 두드러졌으며, 이는 남성에게서만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이 결과를 통해 췌장 기능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당뇨병과 전당뇨가 치매 위험을 높일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뇌는 입력된 정보를 처리하는 대뇌 피질과 서로 다른 뇌 부위를 연결하는 수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연구는 이러한 부분에서..

미국 뉴스 2024.02.29

"비만 수술이 의료·생활습관 교정보다 더 효과적으로 제2형 당뇨병 치료에 기여"

美 연구팀 "비만 수술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2형 당뇨 치료 도구"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만 수술이 의료 및 생활습관 교정보다 장기적으로 제2형 당뇨병 조절과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미국의 피츠버그대 의대에서 실시한 무작위 임상시험에서 262명의 제2형 당뇨병 및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7~12년 동안 추적 관찰한 결과, 비만 수술을 받은 그룹은 의료 및 생활습관 교정 그룹보다 당화혈색소 수치가 낮게 나타났으며 당뇨약을 중단하고 혈당을 관리 가능한 상태에 도달한 비율이 높았다. 또한 비만 수술 그룹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더 효과적으로 개선하며 체중 감량 면에서도 우수한 결과를 보였으며 이러한 결과는 비만 수술이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효과적인 도구로 간주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치료는 환..

미국 뉴스 2024.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