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9 11

남가주 – Apple Valley 지역 모빌홈 $129,000

남가주 – Apple Valley 지역 모빌홈 $129,000 / 방 3, 욕실 2, 건평 1152 sf 모빌홈 파크 안에 있는 아름다운 집. 바닥과 주방, 욕실 리모델링 및 페인트. 꼭 보셔야 할 집. 문의 – 뉴스타 부동산 빅토빌 오피스 이형호 (323) 842-4989 / hhlee@newstarrealty.com www.newstarrealty.com New Star Realty New Star Realty - Homes for Sale , Real Estate Listings www.newstarrealty.com

부동산 2022.08.19

주택시장 침체…향후 수개월 경제 상황에 달려 있어

▶ 2008년 같은 붕괴 가능성은 낮아 ▶ 당분간 투자 목적 구입은 자제해야 경기 침체에 이어 주택 시장 침체에 대한 공포가 엄습하고 있다. 최근까지도 신중론을 펼쳤던 부동산 전문가들이 이제 침체를 대비해야 할 때라고 경고하고 있다. 경기 침체가 발생하면 주택 구입과 같은 재정 결정은 더욱 힘들어진다. 엄청난 금액의 자금이 소요되기 때문에 더욱 신중해질 수밖에 없다. US월드뉴스앤리포트가 주택 시장 붕괴 가능성은 일축하면서 주택 시장 둔화는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분석했다. ◇ 주택 시장 거품인가? 자산 가치가 비정상적으로 빠르게 오르는 현상이 거품 현상이다. 지난 2년간 주택 가격 상승세를 보면 주택 시장 거품 현상이 의심된다. 부동산 업체 레드핀의 집계에 따르면 주택 가격은 2020년 8월부터 올해 7..

"3~6개월 팔리지 않으면 매력 확 떨어진다"

"3~6개월 팔리지 않으면 매력 확 떨어진다" '김 빠진' 매물은 무엇인가 금방 팔릴 것이라고 예상하고 자신 있게 집을 매물로 내놓았는데 한달, 두 달이 지나도 팔리지 않는다면 셀러는 크게 당황할 것이다. 집이 마켓에 나와있는 기간이 길면 길수록 매력은 떨어진다. 이런 매물을 ‘김 빠진(stale)’ 매물이라고 부른다. 주택가격 상승세가 둔화하면서 김 빠진 매물이 전국적으로 늘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일부 매물은 30일, 60일, 90일이 지나도 진지한 오퍼가 들어오지 않는다. ◇김 빠진 매물은 어떤 것인가 김 빠진 매물은 지역마다 정의가 다를 수 있다. 어떤 지역에서는 매물로 나온 후 6개월 이상 팔리지 않은 집을 김 빠진 매물이라고 부른다. 또 어떤 지역에서는 3개월 이상 팔리지 않으면 김 빠진..

부동산 2022.08.19

"셀러에겐 감정가보다 '마켓밸류'가 더 중요"

리스팅 전에 주택감정 하면 안 되는 이유 많은 홈오너들은 집을 매물로 내놓기 전에 주택감정(home appraisal)을 실시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한다. 감정을 해야 집 가치가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고, 이후 리스팅 가격 책정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집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감정은 중요한 절차이긴 하지만 보다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러나 너무 일찍 감정을 실시하면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감정을 언제 실시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감정은 바이어의 렌더를 위한 것 간단히 말하자면 주택감정은 홈바이어에게 모기지 융자를 해주는 ‘렌더’를 위한 절차라고 보면 된다. 보통 렌더는 바이어의 모기지 융자 신청과정 마지막 부분에 가서야 주택감정을 요구한다. ..

카테고리 없음 2022.08.19

전국 홈바이어 경쟁률 팬데믹 이후 최저

[레드핀 부동산 보고서] 높은 이자율·인플레이션 지속 탓 전국 리스팅 중 44.3% 입찰 경쟁 전년동기 대비 최대 50% 줄어 ▶전국 경쟁률 전년동기 대비 최대 절반까지 빠져= 홈바이어들 간 경쟁률이 팬데믹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부동산 중개 업체 레드핀(redfin.com) 보고서에 따르면 7월 레드핀 에이전트들에 의해 진행된 전국 주택 매매 리스팅 중 44.3%가 입찰 경쟁 중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2020년 4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한 것. 또 지난달 전국 주택들의 평균 오퍼 수는 3.5개로 한 달 전인 6월의 4.1개, 1년 전인 5.3개와 비교했을 때 큰 폭 하락한 수치다. 이처럼 홈바이어들 간 경쟁률이 갈수록 하락하는 것에 대해 레드핀은 최근 높은 모기지 이자율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그동안..

카테고리 없음 2022.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