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3/06/09 6

집 살 때 필요한 크레딧, 빨리 올릴 수 있는 방법은

▶ 한도 30% 미만 사용하는 등 평소 관리가 가장 중요 ▶ ‘한도 상향 조정·새 카드 발급’도 크레딧 점수에 도움 올바른 크레딧 카드 사용 습관이 크레딧 기록을 관리하는 가장 중요한 요령이다. [로이터] ‘AnnualCreditReport.com’을 통해 에퀴팩스, 엑스페리언, 트랜스유니언 등 3대 신용 평가 기관이 제공하는 크레딧 리포트를 1년 한 차례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로이터] 미국에서 생활할 때 크레딧 기록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차량 구입에서부터 아파트 렌트까지 크레딧 기록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크레딧 기록의 중요성이 가장 강조될 때는 바로 주택을 구입할 때다. 주택 구입에 필요한 모기지 대출을 신청할 때 크레딧 기록에 의해 승인 여부가 좌우되기 때문이다. 평..

미국 뉴스 2023.06.09

[부동산 칼럼]층간 소음 해결

이상규 뉴스타부동산 발렌시아 명예부회장 캘리포니아주의 오래된 집들은 대체로 소음에 취약하다. 나무, 드라이 월과 스타코 회벽으로 지어졌기 때문에 벽이 얇거나 이중창이 아닌 경우 소음으로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다. LA의 아파트나 콘도의 경우 층간 소음으로 이웃 간에 다툼이 있을 수 있고, 심지어는 경찰이 개입하기도 한다. 층간 소음 및 이웃 소음을 어떻게 다뤄야 할지 알아보자. 첫째, 만약 소음에 민간한 바이어라면 애초에 주택 구매 단계부터 층간 소음 및 이웃 소음 여부를 충분히 파악한다. 콘도나 아파트의 경우 바로 위층에 아이들이 있는지, 위층 입주자가 잠자리 들 시간인 야간에 출퇴근을 하는지 확인해 본다. 어떤 유닛의 경우 바로 밑에 거라지가 있는데 한밤중 출퇴근을 하는 이웃이 거라지를 열고 닫는 것으..

칼럼 2023.06.09

‘그런 뜻이구나’… 알쏭달쏭한 신규주택 구매 용어들

▶ 뜻 정확히 알아야 새 집 구입 수월해져 주택 시장에서 매물 가뭄 현상이 심화하자 바이어들이 신규 주택 시장으로 몰리고 있다. 4월 신규 주택 판매량은 전월 대비 4.1% 증가했는데 시장 예상치였던 2%를 크게 웃돈 수치다. 주택 매물이 크게 부족한 상황에서 당시 모기지 이자율이 하락하자 신규 주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것이다. 신규 주택 구매는 셀러가 주택 건설 업체라는 점이 일반 주택 매매와 다른 점이다. 대개 신규 주택 단지가 개발되는 지역에 모델 하우스와 분양 사무소가 함께 열리고 이곳에서 구매 계약이 이뤄진다. 또 신규 주택을 구입할 때 재판매 주택 매매와 다른 용어가 자주 사용되는데 이 용어의 뜻을 잘 알고 있어야 신규 주택 구입이 수월해진다. ◇ ‘얼라우언스’(Allowance) 얼라우언스..

카테고리 없음 2023.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