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3/06 115

[부동산 칼럼]재산세 절약을 위한 규정 프로포지션 19

변무성 뉴스타부동산 랜초쿠카몽가 명예부사장 우리 한국인들의 의식 속에는 은연중에 조상 대대로 물려온 많은 사고방식이 있는데 ‘의식주’는 어떠한가. 아무리 끼니는 거를망정 남들 앞에 나설 때는 반듯한 옷차림 ‘의’가 으뜸이 아니던가. 체면을 중시하는 문화, 그런 연후에 ‘식’ 먹는 것을 찾았고, 그리고 ‘주’ 주택은 살다 보면 형편에 따라 어떻게 되겠지라고 생각하였던 듯하다. 이제 세대가 바뀌고 세상이 변하고 사고방식도 변했다. 가정에서 제일 먼저 필요한 것이 가족이 편하게 머무를 공간, 생활의 보금자리 주택이 우선이 아닌가 한다. 물론 아메리칸 드림은 프라우드 오너십이라고 생각한다. 인플레이션 등 여러 요인으로 계속해서 집값이 많이 오르고 있는 실정이다. 인랜드 엠파이어 지역의 예를 보면 20년전 30만..

칼럼 2023.06.30

연준 기준금리 동결, 주택시장에 어떤 영향 미칠까?

▶ 금리 인상 가능성 커 이자율 상승에 대비해야 ▶ 이자율 고정하고 변동 이자율은 피하면 좋 연방준비제도가 인플레이션과의 전쟁에서 휴전을 결정했다. 지난 14일 열린 연방공개시장위원회에서 연준은 지난해 이후 10차례 걸쳐 숨 가쁘게 인상한 기준 금리를 5%~5.25% 수준에서 동결한다고 발표했다. 시장에서는 안도감이 터져 나왔고 금리 동결 소식을 가장 반긴 곳은 주택 시장이다. 1년 넘게 기준 금리가 지속해 인상되면서 주택 수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모기지 이자율이 급등했기 때문이다. 기준 금리 동결 이후 모기지 이자율도 소폭 하락세로 돌아서며 가라앉은 주택 시장 분위기가 다시 살아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재정정보업체 뱅크레잇닷컴이 연준의 금리 동결이 주택 시장에 미칠 영향 등을 분석했다. ◇ 금..

미국 뉴스 2023.06.30

모기지 고금리에도 여전히 뜨거운 전국 주택시장

▶ 케이스 실러지수 4개월째 상승, 매물 부족에 고금리 영향 무용 ▶ 전년대비 2012년 이후 첫 하락, 남가주 포함 서부 지역은 부진 미국 주택시장이 3개월 연속 상승하면서 여전히 기세가 꺾이지 않고 있다. 7%에 달하는 높은 모기지 이자율에도 불구하고 매물이 부족해 나오는 족족 팔려나가는 상황이다. 27일 S&P 다우존스 인덱스에 따르면 미국 주요 도시들의 평균 집값 추이를 측정하는 S&P 코어로직 케이스실러 주택가격지수가 4월에 전월 대비 0.5% 상승했다. 세 달 연속 올랐는데 상승폭도 2월 0.2%, 3월 0.4%에서 늘어나는 추세다. 크레이그 라자라 S&P 다우존스 상무는 “미국 주택시장의 힘이 4월 들어서도 계속 강해졌다”며 “작년 6월 정점을 찍은 집값이 올해 1월까지 하락하다가 이후 다시..

미국 뉴스 2023.06.29

렌트비 하락 신호탄?… 5월에 전년대비 0.5%↓

▶ 리얼터 닷컴 전국 자료 ▶ 팬데믹 고점에서 하향, WP “아직 갈길 멀어” 전국의 렌트비가 팬데믹의 고점으로부터 마침내 하락 조짐을 보이기 시작했다. 부동산 온라인 플랫폼인 리얼터닷컴(Realtor.com)에 따르면 5월 렌트비는 전년 대비 0.5% 하락했다. 이는 팬데믹 초기 이래 전년 동기 대비 첫 하락이다. 집주인이 내놓는 전국 렌트비 중간값은 1,739 달러로, 지난해 7월 정점에서 38달러 하락했다. 하지만 아직도 전월보다는 3달러, 2019년 동기보다는 344달러 비싸다. 이런 뉴스가 수많은 테넌트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지만, 아직 갈 길은 먼 실정이라고 워싱턴포스트(WP)가 26일 보도했다. 주택 비용은 여전히 인플레이션을 주도하는 주요 요인으로, 문제 해결에는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미국 뉴스 2023.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