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4/08/10 8

외신, 한국 음식물쓰레기 처리 주목…"98% 재활용 모범"

"미국은 재활용률 불과 40%…한국인들, 분리배출 일상화"불순물 인한 재활용 질 하락 등은 숙제…"쓰레기 발생량 줄여야"  워싱턴포스트(WP)는 한국의 음식물 쓰레기 재활용 시스템을 주목하며, 전 세계에 교훈이 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한국은 음식물 쓰레기의 98%를 가축 사료, 퇴비, 바이오가스 등으로 재활용하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적으로도 드문 사례라고 평가했습니다. WP는 프랑스와 미국 일부 도시들도 음식물 쓰레기 재활용 규정을 도입하고 있지만, 재활용률은 한국에 비해 낮다고 지적했습니다.한국의 높은 재활용률은 음식물 쓰레기 분리배출과 종량제 시스템 덕분이며, 이는 좁은 국토와 높은 인구 밀집도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가능했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러나 일회용품과 동물 배설물 등의 불순물이 문제로 지..

미국 뉴스 2024.08.10

현대차·기아 美서 절도방지 소프트웨어 설치후 도난율 64%↓

미국에서 현대차와 기아 차량을 대상으로 한 절도 범죄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이후 큰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고속도로 손실 데이터 연구소(Highway Loss Data Institute, HLDI)의 분석에 따르면, 2023년 12월 기준으로 도난 방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은 현대차와 기아 차량의 도난 빈도는 업그레이드를 받지 않은 동일 모델과 비교해 64% 감소했습니다.현대차와 기아는 도난 방지 장치인 이모빌라이저가 없는 차량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제공해 왔으며, 2023년 7월 중순 기준으로 약 60%의 차량이 업그레이드를 완료했습니다. 이모빌라이저는 자동차 키에 내장된 칩을 통해 암호화된 신호가 없으면 시동이 걸리지 않도록 하는 도난 방지 장치입니다.HLDI의 ..

미국 뉴스 2024.08.10

모기지 금리 하락, 주택 시장에 온기 불어넣을까?

최근 30년 고정 모기지의 평균 금리가 지난해 3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인 6.73%까지 하락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FRB)가 오는 9월 기준 금리를 인하할 경우 연말까지 모기지 금리는 6.5% 안팎으로 낮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최근까지 주택 거래가 부진했던 시장에 활기가 돌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국책 모기지 기관인 프레디 맥에 따르면 8일 발표된 프라이머리 모기지 시장 서베이 결과, 30년 만기 고정 모기지의 평균 금리는 6.73%로 전주의 6.78%에서 0.05%포인트 하락했습니다. 이는 1년 전의 6.9%보다 낮은 수치입니다. 부동산 시장 조사기관과 전문가들은 올해 연말까지 모기지 금리가 6.5~6.7% 정도를 유지하다가 내년에 6.5%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

미국 뉴스 2024.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