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4/08/09 11

'꼭 필요한 것만 산다'…미국 소비 둔화 징후

저소득층 이미 지출 줄여, 여행·레저·외식업계 아우성  미국 경제가 팬데믹 충격에서 벗어나면서 주요한 역할을 했던 소비지출이 최근 약화되고 있다. 통계상으로는 소비지출이 아직 줄지 않았지만, 실제로는 저소득층을 중심으로 지출이 줄어들고 있으며, 여행, 레저, 외식업계에서도 매출 감소가 나타나고 있다.특히 저소득층은 고물가와 고금리로 인해 재정적 압박을 받고 있으며, 신용카드 연체율 증가와 가계 부채 급증이 이를 반영한다. 저축률도 감소했다. 디즈니를 비롯한 레저업계, 아마존, 맥도날드 등 다양한 소매업체들이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가 위축되었음을 언급하며, 이로 인한 매출 감소를 우려하고 있다. 항공사들도 가을 여행 수요가 줄어들 것을 예상하고 있다.결국, 소비지출 감소가 미국 경제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칠..

미국 뉴스 2024.08.09

종양 미세환경에서 면역세포 증식 막아 간암 일으키는 원리 밝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의과학대학원 정원일 교수 연구팀은 간암 발병의 새로운 원리를 규명하는 중요한 연구를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간암의 종양 미세환경에서 '종양 관련 대식세포'(TAM)와 '간 성상세포' 간의 상호작용이 '세포독성 CD8+ T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과정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간암이 발병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간암은 암종별 사망 원인 중 폐암에 이어 두 번째로 많으며, 현재 사용 중인 면역관문억제제는 반응률이 낮아 효과적인 치료법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간 성상세포는 간 섬유화를 유발하는 세포로, 간암 발병과 진행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 기전은 명확하지 않았습니다.연구팀은 간암 환자의 간 조직을 이용한 단일세포 유전체 분석을 통해 종양 관련 대식..

미국 뉴스 2024.08.09

[부동산 칼럼]집 사야할까요? 기다릴까요?

주택매매시 셀러가 셀러 에이전트는 물론 바이어의 커미션까지 모두 부담해온 관행을 바꾸는 새로운 규정이 오는 8월부터 시행된다.셀러가 바이어측 에이전트에게 제공하는 커미션 액수를 기재할 필요가 없게 됐고, 따라서 셀러가 바이어측 에이전트의 커미션까지 부담할 의무가 사라졌다.이 시점에 많은 바이어의 문의가 ‘집을 사야 하나?’, ‘더 기다려야 하나?’ 이다.그러나 집을 꼭 사라고도 말을 못하겠고, 기다리라고도 말을 못하는 이상한 시기를 지나고 있다. 사상 최저의 이자율로 급호황을 누리던 주택 시장이 이자율의 고공 행진으로 열기가 주춤하는 듯하다가 다시 집값이 오르는 현상이었다.이렇게 집값을 다시 올리는 힘은 마켓에 나와 있는 집보다 집을 살 사람이 항상 더 많은 공급과 수요의 불균형이다. 이자율이 많이 낮아..

미국 뉴스 2024.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