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3/02/10 9

[부동산 가이드] 콘도 vs 코압

약 7400만 명 커뮤니티 협회에 거주 코압은 콘도보다 융자·렌트 어려워 한인 시니어 분들이 선호하는 남가주 오렌지카운티의 실비치 레져월드와 라구나우드의 라구나우드빌리지의 6000여 채는 주택의 소유권이 코압(co-ops)으로 그랜트 증서(Grant Deed)에 익숙한 일반인에게 약간 생소한 소유권 형태로 많은 질문을 받게 된다. 커뮤니티 협회 연구소에 따르면 거의 7400만 명이 커뮤니티 협회에 살고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유형은 콘도 협회(Housing Cooporatives)와 코압 두 유형이 있는데, 공용 공간은 공유하고 주거는 별도의 유닛에 거주한다는 점에서 비슷하지만 차이점은 소유권 구조이다. 콘도를 구매하면 유닛을 소유하며 공용 영역도 일정 비율을 소유하게 되고, 코압을 구매하면 주주로서 시니..

미국 뉴스 2023.02.10

‘크레딧 점수’ 높을수록 좋지만 최고점까지는 필요 없어

▶ 크레딧 점수 낮으면 불리한 대출 조건 감수해야 ▶ 주택 구입 서두르지 말고 점수 높이려는 노력부터 크레딧 점수에 따라 주택 구입 성패가 좌우될 때가 많다. 모기지 대출을 받기 위한 중요한 조건 중 하나가 바로 크레딧 점수다. 대출을 받는데 성공해도 크레딧 점수에 따라 이자율이 결정되기 때문에 주택 구입 전 높은 크레딧 점수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모기지 대출에 필요한 ‘높은’ 크레딧 점수는 몇 점일까? ​ 크레딧 점수가 높으면 높을수록 유리하지만 ‘만점’을 받기 위해 노력할 필요까지는 없다. 지역별 모기지 대출 승인에 필요한 평균 크레딧 점수를 확인해 자신의 점수와 비교한 뒤 필요하다면 점수를 개선하면 그만이다. 재정 전문 머니 매거진이 모기지 대출에 필요한 크레딧 점수의 모든 것을 알아..

미국 뉴스 2023.02.10

[부동산 칼럼]리버사이드 카운티

변무성 뉴스타부동산 랜초쿠카몽가 명예부사장 한국인, 중국인, 베트남인 등 아시아인들의 명절인 설날이 올해부터 캘리포니아주 공식 휴일로 지정됐다. 어린 시절 설날 즈음 겨울방학을 맞아 할머니 댁에 가면 하얀 고두밥을 지어 누룩과 섞어 숙성시켜 술을 빚던 할머니 생각이 난다. 청주는 차례상에 올릴 것을 따로 챙기시고, 막걸리는 걸러내어 동네 잔치에 쓰던 기억이 난다. 막걸리를 걸러낸 술지게미 등을 다시금 큰가마솥에 끓여서 소주를 만드는 것이 얼마나 신기했던지 생생하게 떠오른다. 한국인들에게 겨울은 농한기요, 자연에게는 휴면기로서 새로운 생산을 위한 디딤의 시기가 아니었나 싶다. LA 근교에 살면서 겨울은 부동산 시장의 휴면기라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적용하기 어렵지 않나 생각한다. 겨울 구분이 없는 온화한 ..

칼럼 2023.02.10

우리집 거실에서 '휘게 라이프' 누려볼까

[휘게 인테리어 이렇게] 덴마크 라이프 스타일 인기 덕 포근한 미니멀리즘 장식 주목 이렇게 쌀쌀한 겨울이면 따뜻하고 포근한 것에 마음이 쏠린다. 그래서 겨울 인테리어로 주목 받는 것이 바로 휘게 인테리어. 휘게란 안락하고 아늑한 상태를 뜻하는 덴마크어로 소박하면서도 여유로운 덴마크 라이프 스타일을 실내에 구현한 것을 의미한다. 몇년 전부터 북유럽 가구 및 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휘게 인테리어도 주목받기 시작했다. 그렇다고 휘게 인테리어가 거창한 것은 아니다. 하루 일과를 마친 후 집에 돌어왔을 때 아늑하고 포근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꾸미면 바로 그게 휘게 인테리어다. 큰 돈 들이지 않고 우리집을 휘게 인테리어로 꾸미는 방법을 알아봤다. ▶준비하기 휘게 인테리어의 핵심은 미니멀리즘. 따라서..

미국 뉴스 2023.02.10

‘내 집은 내가 디자인’, DIY 홈 인테리어 돕는 무료 앱

▶ 전문가 못지않은 디자인 솜씨 뽐내 볼 수 있어 ▶ 가구·소품 구입부터 도면 제작, 시공업체 검색도 여전히 인테리어 디자인을 주제로 한 TV 프로그램이 큰 인기다. 전문 디자이너가 출연해 일반인의 집을 멋지게 꾸며주는 과정을 보면 대리 만족을 넘어 희열도 느낀다. 요즘에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많이 나와 일반인도 전문 디자이너 못지않게 집을 꾸밀 수 있게 됐다. US월드뉴스앤리포트가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 앱을 소개했다. ◆ ‘하우즈’(Houzz) 하우즈는 리모델링 계획 수립에서부터 디자이너 및 시공 업체와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내 장식에 필수인 여러 인테리어 디자인 제품도 구입할 수 있는 그야말로 원스톱 인테리어 디자인 앱으로 평가된다..

미국 뉴스 2023.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