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타부동산

뉴스타부동산은 신뢰와 역사를 자랑하는 한인 최대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당신의 꿈꾸던 집 미국 뉴스타부동산에서 열어드립니다. 자세히보기

2024/03/05 11

"중국의 수출 급증으로 인한 '차이나쇼크' 재발, 물가하락 영향 더 커져"

제조업 붕괴 원치 않는 각국, 관세 등으로 견제 중국 정부가 수출을 증가시켜 세계 경제에 중국산 제품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월스트리트저널은 이로 인한 제2의 '차이나쇼크' 가능성을 지적했다. 그러나 현재는 중국이 전 세계 경제의 중심으로 성장하면서 선진국들이 중국을 경쟁 대상으로 보고 견제하고 있어 이전과는 다른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 중국은 제조업 생산량과 수출의 큰 부분을 차지하며, 정부 주도의 대출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로 인해 중국의 수요가 각국의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평가되고 있다. 하지만 현재의 차이나쇼크는 과거와는 다르게 중국의 불황과 함께 이루어지고 있으며, 중국의 과잉생산이 다른 국가의 공장을 폐쇄시키는 현상도 감소하고 있다. 세계적인 기업들은 자국 산업을 보호하기 ..

미국 뉴스 2024.03.05

"세 살에 비만이면 평생 간다…부모가 함께 개선 노력 필요"

3월 4일은 '세계 비만의 날'입니다. 이 날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위해 어릴 때부터 비만 예방이 중요하다는 의미를 전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비만 인구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의 비만율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대한비만학회가 발간한 '2023 비만 팩트시트'에 따르면, 2021년 기준으로 성인 5명 중 2명이 비만에 해당하고, 초고도비만 유병률은 최근 10년 동안 3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더욱이, 소아·청소년 비만율도 10년 전 대비 남아는 2.5배, 여아는 1.4배 증가한 19.3%로 조사되었습니다. 소아·청소년 비만은 성인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며, 심혈관대사질환의 발생 위험도 증가합니다. 최근 서울아산병원의 연구에 따르면, 12~18세 소아·청소년 2천182명을 대상으로 한..

미국 뉴스 2024.03.05